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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지역화폐 카드 분실 및 재발급 후기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신청하게 된건 지난해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지급받기 위해서 였는데요. 1인당 10만원씩 지급해주는 지원금 덕분에 잘 사용하다가 이후 사용할 일이 없어 카드를 방치, 결국은 분실하게 됐습니다.

 

그러다가 이번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받기 위해 분실된 카드를 직접 재발급했습니다. 저와 같이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분실하신 분들을 위해 분실신고 및 재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재발급을 알아보기 전에, 기본적으로 경기지역화폐가 무엇인지,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난지원금 덕분에 많은 경기 도민이 사용하게 된 경기지역화폐는 경기도의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도민들에게는 혜택을 주기 위해 31개 시·군에서 발행하고 사용하는 대안화폐입니다.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사용하면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소비자의 경우 기본 6% 추가 또는 할인 헤택을 받고, 현금영수증 발행과 30%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맹점의 경우 지역내 소비자 방문 증가로 인한 실질적 매출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신용카드 대비 수수료 0.3% 절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맹수수료 없음)

 


 

저와 같이 지난해 카드를 발급받았다가 사용을 안하게 되면서 분실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미 '경기지역화폐 앱'을 이용한 경험이 있다면 불과 몇 분만에 분실신고와 재발급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에 경기지역화폐 앱이 설치되어 있다고 가정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① 먼저, 모바일에서 '경기지역화폐 앱'을 실행하고 우측상단에 '메뉴'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에서 '카드 분실신고/재발급 신청'으로 이동합니다.

 


② '카드 분실신고/재발급 신청'에서 '분실신고가능 카드' 목록이 표시됩니다. 목록에 나와있는 카드, 즉 분실신고 카드를 선택하여 '신고하기'를 클릭합니다.

 


③ 분실신고할 카드를 다시 확인하고, '분실신고 하기'를 클릭합니다.

 

[참고] 분실신고한 카드는 '내 지갑'에서 보이지 않으며, 카드의 잔액 및 포인트는 사용이 중지됩니다. 다만, 카드를 재발급하고 앱에 교체 등록이 되면 사용 중지된 포인트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여기까지 진행하였다면 분실신고는 완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재발급을 위해 '재발급 신청'을 클릭합니다.

 


⑤ '재발급 신청'에서 재발급 될 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수령받을 주소와 이름, 휴대번호를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주소 변경도 가능합니다. 받을 주소가 맞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참고] 재발급에는 2,000원의 재발급 비용이 계좌에서 청구됩니다. 재급 신청 후에는 신청 취소와 비용 환불이 불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⑥ 비용이 청구되고 재발급 신청이 완료되면, 앱 초기 화면에서 분실된 카드는 사라집니다. 그럼 재발급 신청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 항목에서 '카드 발급현황'을 클릭합니다. 카드 발급현황에서는 이전에 발급했던 카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앞서 재발급 신청했던 카드가 정상적으로 처리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재발급 신청한 경기지역화폐 카드는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에서 10일 이내에 일반 우편으로 배송됩니다. 일반 우편이라 배송시작 후엔 배송상태를 추적할 수 없는데요.

 

그러므로, 우편함에 카드가 도착했는지 틈틈히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배송지 변경과 카드 신청취소는 신청 당일에만 가능하고, 재발급과 유료발급 카드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만약, 경기지역화폐 모바일을 이용하기 어려울 경우 고객센터(1899-7979)를 통해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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