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3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당초 정부는 설연휴 전까지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포함하여 프리랜서, 특수고용근로자(특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긴급지원하겠다고 하였는데요. 피해 규모가 전국적으로 늘어나자 최대한 시기를 앞당겨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많은 분들이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지급일, 금액에 대해 궁금해하시는데요. 우선 신청방법을 알아보고, 지급일과 금액 등 전체적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
  • 특고 프리랜서 3차 재난지원금 신청
  •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는 이번 코로나19 확산으로 가장 많은 피해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미 1차, 2차 긴급지원이 있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사람들의 발길이 뚝 끊겼는데요. 이에 정부는 3차 재난지원금 예산에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가장 많은 비중을 추진하였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연매출 4억원 이하의 일반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 100만원

 

집합제한업종 (카페, 식당, 피시방, 미용실, 공연장 등) : 200만원

 

집합금지업종 (노래방, 학원, 헬스장, 실내체육시설 등) : 최대 300만원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자금, O2O지원사업, 소상공인마당,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정책자금

www.semas.or.kr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은 지난 2차 때와 마찬가지로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진행될 예정인데요.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사이트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급금액 또한 마찬가지로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에게 가장 많이 투입될 계획입니다.

 

특고 프리랜서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난 2차 때 혜택을 받았던 특고 프리랜서 분들은 이번에도 지급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정부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는 물론, 특수고용직(특고) 종사자와 프리랜서도 직접적인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이미 1차 또는 2차 지원금을 수령했던 경우 : 50만원

 

1차 또는 2차 지원금을 수령받지 못한 신규 신청자 : 100만원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서식] 1차 수혜자 추가지원금(50만원) 이의신청 다운로드

covid19.ei.go.kr

 

특고 프리랜서 3차 재난지원금 지급방식과 금액은 2차 때와 동일합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미 1차, 2차 지원금을 수령했던 신청자 약 65만명에게는 50만원을 추가로 지급하고, 지급대상에 포함되지만 아직까지 아무런 혜택을 받지 못한 신규 신청자 약 5만명은 심사를 거쳐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1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부터 수령을 받았을 경우 총 250만원을 지급받게 되는 셈입니다.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정부는 2021년 1월에 신청을 신청하여 아무리 늦어도 설연휴 전까지 지급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피해 규모가 늘어나고, 더 이상 늦출 수 없다고 판단하여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일을 최대한 앞당겨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중심으로 1월 달까지 완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음달 5일 국무회의에서 협의가 통과하게 되면 11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이 시작됩니다. 지급방식은 지역화폐가 아닌 현금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3차 재난지원금 더보기

 

2020/12/28 - [지원금] -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카페, 학원, 노래방, 헬스장, 피시방)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카페, 학원, 노래방, 헬스장, 피시방)

3차 재난지원금 정부는 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지난 27일 더불어민주당과 기획재정부에 따르

mysec.tistory.com

2020/12/07 - [지원금] - 3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신청 및 지급일 (각종 혜택)

 

3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신청 및 지급일 (각종 혜택)

3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신청 및 지급일 (각종 혜택) 코로나19 여파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폐업은 물론 기초수급자도 상당한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경기도 기초수급자는 지난해 1월 약 30

mysec.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