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은 우리가 평소 직장 업무로 인하여 육체 피로에 시달리거나 피곤해진 몸을 육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 충분히 쉴 수 있도록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해줍니다.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하기 위해선 숙면이 아주 중요한데요. 자신에게 잘 맞는 침대 매트리스는 곧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단순히 가격이 높거나 유명한 브랜드의 매트리스라고 해서 무조건 좋은 침대 매트리스는 아닙니다. 어떻게 하면 자신에게 맞는 침대 매트리스를 고를 수 있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침대 매트리스 추천과 함께 매트리스 제대로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침대 매트리스 소재별 종류

 

침대 매트리스의 소재별 종류로는 메모리폼 매트리스, 라텍스 매트리스, 스프링 매트리스 총 3가지가 있습니다. 매트리스 소재에 따라 기능이 다르며 자신에게 맞는 소재의 매트리스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메모리폼 매트리스

 

메모리폼 메트리스는 누웠을 때 우리 몸의 맞는 형태로 모양을 잡아주기 때문에 근육 완화와 긴장감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또한 충격 흡수가 잘되기 때문에 쿠션감이 뛰어나고 소음도 적어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해줍니다.

 

 

라텍스 매트리스에 비해 무게가 가볍고 가격대도 저렴하여 대체 용품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통풍이 되지않아 위생관리가 어렵고 그로 인해 피부에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가격대가 저렴한 메모리폼 메트리스의 경우 고가의 매트리스보다 복원력이 낮고 수명이 짧은 편에 속합니다.

 

2. 라텍스 매트리스

 

라텍스 매트리스는 고무나무의 껍질에 흠집을 내었을 때 분비되는 유백색의 액체로 만들어졌으며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는 통풍이 잘되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보온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천연고무자체가 항균소재이기 때문에 박테리아 서식이 불가능하며, 습기와 냉기를 차단해줌으로써 쾌적한 수면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우리가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에 누웠을 때 우리 몸에 맞게 지탱해주어 허리 디스크 환자 또는 노인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매트리스입니다.

 

3. 스프링 매트리스

 

스프링 매트리스는 가장 대표적인 매트리스이며,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침대 매트리스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단단한 느낌을 좋아하거나 수면 중 자주 뒤척거리거나 땀이 많아 더위를 잘 타는 분들에게 스프링 매트리스가 가장 적합한데요.

 

 

스프링 매트리스 중에서도 스프링의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모든 스프링 매트리스가 같은 것은 아닙니다. 그럼 스프링 매트리스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요?

 

 

스프링 매트리스 종류

 

앞서 말씀드렸듯이 스프링 매트리스라고 모든 스프링 매트리스가 똑같은 것은 아닙니다. 스프링 매트리스 종류로는 본넬스프링 매트리스포켓스프링 매트리스 (독립스프링 매트리스) 2가지가 있습니다.

 

1. 본넬스프링 매트리스

 

본넬스프링 매트리스는 가장 대표적인 스프링 매트리스로 금속코일이 둥글고 크게 연결되어 지탱하고 있어 탄력이 강하고 긴 수명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스프링이 개별로 나눠져 있지않고 전체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움직임이 매트리스 전체적으로 전달됩니다. 요즘에는 본넬스프링 보다는 개별적으로 스프링이 나눠져있는 포켓스프링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2. 포켓스프링 매트리스 (독립스프링 매트리스)

 

포켓스프링 매트리스는 스프링이 개별적으로 나뉘어져 부직포처럼 얆은 원단으로 하나씩 감싸 독립적인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본넬스프링과 달리 독립적인 스프링 구조이기 때문에 흔들림의 영향을 거의 받지않아 옆 사람 움직임에 방해받지 않고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본넬스프링에 비해 짦은 수명이 단점으로 꼽힙니다. 만약 허리가 좋지 않다면 본넬스프링보다 사람 굴곡에 맞춰 개별적으로 움직이는 포켓스프링 침대 매트리스 추천을 드립니다.

 

 

침대 매트리스 사이즈

 

 

침대 매트리스를 고를 때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매트리스 사이즈입니다. 매트리스 사이즈는 싱글 사이즈(1000*2000)부터 슈퍼 싱글(1100*2000), 더블(1400*2000), 퀸(1500*2000), 킹(1600*2000) 등 다양한 사이즈가 있고 브랜드마다 조금씩 사이즈의 크기가 다를 수도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해봐야 합니다. 침대에 반듯이 누웠을 때 충분한 여유 공간이 있는 매트리스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장가서 눈으로 직접 살펴보고, 누워서 비교해보기

 

침대 매트리스 추천 드리는 가장 중요한 팁은 직접 매장에 찾아가서 눈으로 살펴보고 손으로 촉감을 느껴보고, 앉거나 누워서 체험해보는 것입니다. 매트리스는 한번 구입하게 되면 교체시기가 길어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가능한 꼼꼼하게 살펴보고 신중하게 구매해야합니다. 앉아서 들썩였을 때 흔들림이 거의 없고 누웠을 때 몸에 착 감기듯 편안한 자세를 유지시켜주는 매트리스를 사용해야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겠죠?

 

 

타이트탑, 유로탑, 필로우탑

 

 

탑이란 스프링 매트리스 위에 폼, 라텍스, 솜 등이 추가되어 꿰매어진 것을 말합니다.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또는 혼합형 매트리스라고도 부르는데요. 탑의 종류는 총 3가지로 타이트탑, 유로탑, 필로우탑으로 나뉩니다.

 

1. 타이트탑

 

타이트탑은 스프링 매트리스의 가장 기본이 되는 형태로 매트리스 상단에 추가 패드가 붙어있지 않은 모양을 하고있습니다. 스프링 본연의 탄탄함을 가지고 있으며 스프링으로 만든 판 위에 충진재를 올리고 커버를 씌운 것으로, 유로탑과 필로우탑을 비교했을 때 가장 저렴한 가격 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2. 유로탑

 

유로탑은 매트리스 위에 메모리폼이나 라텍스 소재로 이루어진 탑이 추가로 덮여있는 모습입니다. 매트리스에 딱 붙은 형태로 되어 있어서 자세에 따라 푹신함과 단단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타이트탑과 비교해 흔들림이 거의 없고 타이트탑과 필로우탑에 중간 가격 대의 속합니다.

 

3. 필로우탑

 

필로우탑은 매트리스 위에 탑이 봉합된 모습이며, 상부와 하부 사이가 갈라진 형태로 마치 두꺼운 이불이 하나 더 덮여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타이트탑이나 유로탑에 비해 푹신함이 월등하고 누워서 움직였을 때 매트리스와 몸이 밀착되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격 대는 3가지 탑 중에서 가장 높은 가격 대로 고급형에 속합니다.

 

 

다양한 추천 제품 목록

1. (미니가습기) 추천 TOP3
2. (로봇청소기) 가성비 추천 제품 BEST 5
3. (손소독제) 추천 브랜드별 TOP5
4. (손세정제) 추천 이런 제품은 어떠세요?
5. (무선 이어폰) 추천 TOP5
6. (삼성 노트북)추천 가격대별 TOP5
7. (전기면도기) 추천 순위 TOP4
8. (화이트데이 선물) 순위 BEST 5

 

 

마치며

 

오늘은 침대 매트리스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매트리스의 소재와 종류는 물론 브랜드마다 가격 대가 다양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매하시길 바라며 무엇보다 자신의 수면습관에 맞는지, 체형에 맞는지, 누웠을 때 편안한지를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