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갈수록 미세먼지와 대기오염이 심해지고 있는 요즘 공기청정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 제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환기를 하더라도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 문을 오랫동안 열어두면 실내 공기질이 나빠지기 때문에 환기로는 한계가 있죠. 그럴때는 공기청정기를 추가로 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는 이제 계절 가리지 않고 봄, 여름, 가을, 겨울 찾아와 우리들을 괴롭힙니다. 그래서 공기청정기를 거실이나 방에 설치하는 가정이 늘어가는 것은 물론 공공기관이나 차량에 설치할 수 있는 차량용 공기청정기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가지고 다니면서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공기청정기까지 등장했죠. 그렇다면 어떤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것이 좋을까요?
브랜드와 성능에 따라 가격 대가 천차만별이며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삼성 공기청정기', '엘지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위닉스 공기청정기' 등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엘지 공기청정기 퓨리케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엘지 가전제품은 성능은 물론 as서비스도 잘되어 있어 일단 믿음이 가고 엘지 공기청정기 퓨리케어의 저렴한 가격과 적당한 사이즈가 필요하신 분은 안성맞춤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이즈는 4인 가구에서 사용하기에는 작은 편에 속하지만 1인 가구나 방안에 설치해서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사이즈입니다.
엘지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가격
엘지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AS128VEA 제품은 다음사이트 기준으로 최저가 21만원 대라는 저렴한 가격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엘지나 삼성같은 브랜드의 성능 좋은 최신 제품으로 구매하려면 적어도 100만원의 가까운 비용을 지불해야되지만 1인 가구나 저렴한 가격을 생각하신 분들에게는 가격이 다소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 분들에게 엘지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AS128VEA 제품은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싶은데요..
엘지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디자인 및 다양한 기능
공기청정기를 구매할 때는 성능과 가격도 중요하지만 집안 환경과 어울리는 디자인을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엘지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AS128VEA 제품은 심플한 원형 모양의 라운드 디자인으로 어디에 설치해 놓아도 튀지않고 깔끔하게 소화할 수 있습니다. 무게가 가볍고 들 수 있는 손잡이 공간이 있기 때문에 방이나 거실, 부엌 등 공기청정기가 필요한 장소에 옮겨서 코드만 꼽아주면 누구나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기에는 동글동글해서 쉽게 굴러갈 것 같이 생겼지만 아랫쪽이 평평하고 지탱해 주는 다리가 있어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엘지 공기청정기 퓨리케어의 옆모습을 보면 제품의 대한 설명과 인증필증,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미세먼지 센서와 청소하는 방법 등 각각의 정보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품정의 대한 간략한 정보를 확인해볼까요? 엘지 공기청정기 품명과 모델명, 전압, 소비전력, 제조업체명, 판매업체명, 고객상담센터와 KS마크가 표시되어 있네요. 그리고 경고안내와 함께 주의사항이 적혀있으니 꼭 한번 확인하고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은 1등급에 가까울수록 에너지 효율이 높은 것으로 엘지 공기청정기 퓨리케어는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3등급에 속하며 보통 수준입니다. 평균적으로 연간 12,000원의 에너지 비용이 발생하고 에너지 비용 등은 실제 사용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엘지 공기청정기 퓨리케어의 가장 핵심 부분인 미세먼지 센서입니다. 사람의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는 물론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할 수 있는 국내최초 PM1.0 센서를 장착한 엘지 퓨리케어는 공기청정기의 역할을 가장 잘 소화하는 제품입니다. 미세먼지 센서 렌즈는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커버 안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센서 커버를 열어보면 왼쪽 측면에 미세먼지 센서 역할을 하는 렌즈가 보입니다. 자세히 보이지는 않지만 이 렌즈가 미세먼지를 감지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 미세먼지 센서를 청소하는 방법은 면봉으로 2개월에 한번씩 커버 뚜겅을 열고 렌즈를 닦아줘야 일정한 기능을 오랫동안 유지시킬 수 있다고합니다.
미세먼지 센서 반대편에는 종합 청정도 색상과 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공기청정도 확인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여기 나와있는 수치로 공기의 질이 어떠한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종합 청정도 색상을 살펴보면 냄새강도와 먼지농도 2가지로 나뉘며 냄새 강도로 약함, 보통, 강함, 매우 강함으로 구분됩니다. 냄새가 약하거나 보통인 경우에는 초록색으로, 냄새가 강하거나 매우 심할때는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옆에 먼지농도에는 총 4단계로 좋음, 보통, 나쁨, 매우나쁨으로 나뉘며 미세먼지와 초/극초미세먼지로 나뉩니다. 공기청정기 윗면 디스플레이로 집안의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하시고 위 사진에 표시된 먼지농도를 비교해보면 미세먼지 혹은 초/극초 미세먼지의 농도 상태가 어떤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미세먼지와 초/극초 미세먼지의 먼지농도 단계는 환경부(에어코리아)의 미세먼지 예보등급을 참고하였습니다.
엘지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AS128VEA 제품 윗면에서 전원과 각종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버튼은 터치형식으로 세게 누르지말고 스마트폰을 누르듯이 터치해야하고 맨 왼쪽부터 전원, 청정세기, 디스플레이 화면, 쾌속청정, 먼지상태, 취침예약, 종합청정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수치는 디스플레이에 숫자로 표시되며 아까 설명드렸듯이 공기청정도 확인방법에 먼지농도와 비교해시면 미세먼지가 어느정도인지 알 수 있습니다.
청정세기는 자동, 약, 중, 강으로 나뉘며 자동으로 설정해놓으면 집안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서 자동으로 세기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자동설정으로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쾌속청정은 말그대로 터보팬이 강력하게 작동하여 집안에 있는 미세먼지와 초/극초미세먼지를 빠르게 걸러줍니다. 쾌속청정 기능의 경우 빠른 속도로 팬이 작동하여 소음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늦은 시간이나 소음을 피하고 싶다면 작동을 삼가하셔야 합니다. 먼지상태는 극초미세, 초미세, 미세먼지로 나뉘며 원터치 형식으로 원하는 미세먼지를 설정해주면 그 설정에 맞춰서 각종 미세먼지를 걸러줍니다.
취침예약은 2시간 단위로 설정되며 마찬가지로 원터치 형식으로 취침 시간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시간에 맞춰 공기청정기는 자동으로 종료되기 때문에 편안하게 잠들수 있죠. 취침예약 버튼을 터치하여 3초간 누르고 있으면 잠금 상태가 되는데 아이들이 만지게 되더라도 잠금을 풀지 않는 이상 터치되지 않으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합청정도는 미세먼지 농도와 냄새강도를 나타내며 미세먼지 농도가 좋고 냄새강도가 약하면 녹색불, 미세먼지 농도가 높고 냄새가 강하면 빨간불로 표시됩니다.
공기청정기 주변에서 조리를 하거나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냄새강도가 높아져 빨간불이 켜집니다. 그렇게 될 경우 공기청정기가 빠르게 작동하여 냄새를 제거 시켜주지만 그만큼 공기청정기의 수명이 짧아질 수도 있으니 가급적이면 냄새를 제거하지 않아도 되는 상태라면 공기청정기를 꺼두거나 다른 곳으로 옮겨놓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엘지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필터
엘지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AS128VEA 제품의 뒷면을 보면 공기가 잘 들어올 수 있게 여기저기 구멍이 뚫려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기청정기가 작동되면 뒷면으로 공기가 빨려들어가고 필터에 의해 미세먼지와 초/극초미세먼지가 걸러지고 윗면에 있는 틈으로 미세먼지를 걸러준 맑은 공기를 배출시켜 주는 원리로 작동됩니다. 뒷면의 덮개를 열면 바로 필터의 모습이 보이는데요. 붉은색 원형의 필터가 미세먼지 필터이고, 녹색 원형의 필터가 극초미세먼지 필터입니다.
미세먼지 필터와 극초미세먼지 필터를 해체할 수 있으며 따로 청소를 해주거나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엘지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AS128VEA 제품을 몇달동안 사용했더니 미세먼지 필터가 처음모습보다 뿌옇게 변했네요. 아무래도 필터가 집안에 있는 미세먼지를 제대로 걸러주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저만큼에 미세먼지를 마신다고 생각하니 아찔합니다. 아마 어린아이들을 둔 가정에서는 이 모습을 보면 공기청정기 구매를 안할 수가 없겠네요. 필터 안쪽에는 공기를 흡입시킬 때 돌아가는 팬의 모습이 보입니다.
미세먼지 필터 윗면에 필터 교환주기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필터의 교환주기는 붉은색의 미세먼지 필터는 약 12 개월에 한번씩 새 필터로 교환해주어야하고, 연두색의 극초미세먼지 필터는 약 1개월에 한번씩 흐르는 물에 세척해서 재활용하면 됩니다. 필터주기는 공기청정기 제품마다 다를 수 있으며 엘지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AS128VEA 제품의 필터는 인터넷 최저가 2만원 대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 연동
스마트폰 어플을 다운받아 엘지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AS128VEA 제품과 연동시킬 수도 있는데요. 어플만 다운받으면 집안에 공기 상태를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고 와이파이를 통해 공기청정기의 전원과 각종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집안 공기가 나쁘거나 필터교체 시기가 되면 스마트폰 알림으로 바로바로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아도 원활한 기능과 맑은 집안 공기 상태를 계속 유지할 수 있죠.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엘지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요즘 공기청정기가 필요하시다면 브랜드와 성능, 디자인, 가격, as서비스 등 전체적인 면에서 만족도가 높은 엘지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제품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 보시는건 어떨까요.
화이트데이 사탕 선물 BEST4 (0) | 2020.03.07 |
---|---|
미니가습기 추천 TOP3 (0) | 2020.03.01 |
손세정제 추천 이런 제품은 어떠세요? (0) | 2020.02.23 |
침대 매트리스 추천 (0) | 2020.02.19 |
전기면도기 추천 순위 TOP4 (0) | 2020.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