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미세먼지와 함께 신종 바이러스에 대한 걱정 때문에 손소독제와 손세정제 제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 외출 후 집에 들어오자마자 손세정제로 손 씻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데요. 미세먼지와 신종 바이러스 뿐만 아니라 버스 손잡이와 지하철 손잡이, 핸드폰 등 우리의 손은 항상 각종 세균과 병균에 의해 노출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상황에서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손 씻기'로 질병 예방을 해야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손세정제가 정확히 무엇인지 그리고 손세정제 추천 제품제대로 된 손세정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세정제란 ?

 

손세정제란 화장품으로 분류되며 손세정에 보조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으로 우리가 일상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손세정 전용 물비누 일명 핸드워시와 고체형 손세정 비누 등이 있습니다. 그럼 제대로 된 손세정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제대로 된 손세정제 사용법

 

제대로 된 손세정제 사용법 즉, 올바른 손씻기를 위해선 총 6단계를 거쳐야하는데요. 손바닥부터 손등, 손가락 사이뿐만 아니라 손톱 밑까지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가장 첫번째로 (1) 손에 물을 묻히고 비누거품을 만듭니다. (2) 그리고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질러줍니다.

 

올바른 손세정제 손씻는 방법

 

(3) 이어서 손등과 손바닥도 같은 방법으로 마주대고 깨끗하게 문지릅니다. 대부분 여기서 손씻기를 끝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중요한 것은 손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부분은 손가락이기 때문에 (4) 마지막으로 손가락까지 씻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손세정제 추천 BEST4

 

 

1. 아이깨끗해 손세정제 - 1만 2천원 대

 

원산지: 대한민국 / 브랜드: 라이온코리아 / 유형: 액체비누 / 레몬향, 복숭아향, 청포도향 등 / 용량: 대용량 90ml+450ml 리필 2개

 

 

손세정제 추천 첫번째 제품아이깨끗해 손세정제입니다. 아이깨끗해는 2005년 국내에서 출시된 브랜드로 6년 연속 국내 손세정제 판매 1위로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펌프를 누르면 바로 풍성한 거품이 나와 따로 거품을 내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깨끗해는 항균 거품으로 대장균이나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 세균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를 97% 이상 세정해줍니다. 또한 피부자극 테스트를 통과하여 피부 자극에 무해하고 총 8가지의 다양한 향과 종류에 따라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쿤달 클린 앤 퓨어 손세정제 - 9천원 대

 

원산지: 대한민국 / 브랜드: 쿤달 / 유형: 액체비누 / 프렌치라벤더, 허브민트, 로즈마리향 등 / 용량: 258ml 2구 세트

 

손세정제 추천 두번째 제품쿤달 클린 앤 퓨어 손세정제입니다. 손세정제 유해 의심 성분 파라벤 7종, 페녹시에탄올, 트리클로산, 타르(인공색소), 트리에탄올아민, 벤조페논, 미네랄오일 등 총 14가지 유해 의심 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인체에 안전합니다.

 

 

또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자연유래 추출물 편백수, 꿀추출물, 마카다미아씨추출물, 관중추출물, 레몬추출물, 로즈마리추출물 등 총 23가지의 자연유래 추출물이 함유되었습니다. 쿤달 클린 앤 퓨어 손세정제는 약산성으로,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하며 pH5.5의 농도로 건강한 밸런스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향긋하고 풍부한 향기가 은은하게 오래도록 지속되고 다양한 향기 중 원하는 취향에 맞게 골라 씻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3. 메소드 포밍 손세정제 - 3천원 대

 

원산지: 대한민국 / 브랜드: 메소드 / 피부타입: 모든 피부타입용 / 용량: 300ml / 천연유래 성분

 

손세정제 추천 세번째 제품메소드 포밍 손세정제입니다. 펌프형 거품타입 고보습 손세정제로, 비타민E와 알로에 유래성분이 첨가되어 건조해지는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줍니다. 히비스커스 플라워향, 레몬민트향, 그린티+알로에향, 씨미네랄향(시원한 바닷가 향) 등 총 4가지 향으로 씻고나서도 천국같은 향으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천연유래 성분으로 트리클로산, 파라벤, EDTA 등 유해성분이 무첨가 되었으며 용기도 100% 재활용된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친환경적인 손세정제입니다. 고보습과 안심할 수 있는 성분, 향기는 물론이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욕실과 잘어울리며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인 제품입니다.

 

 

 

4. 데톨 포밍 항균 손세정제 - 6천원 대

 

원산지: 영국 / 브랜드: 데톨 / 항균 및 보습 / 용량: 250ml

 

손세정제 추천 네번째 제품데톨 포밍 항균 손세정제입니다. 데톨은 항균 전문 브랜드로 비누, 손세정제, 손소독제, 물티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항균 전문 브랜드인만큼 세균으로 오염된 우리 손을 데톨의 탁월한 항균작용으로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등 각종 세균을 99.9% 제거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탁월한 항균 작용 및 보습성분, 풍부한 거품으로 어린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손 씻기가 가능합니다. 

 


관련 포스팅

 

손소독제 추천 브랜드별 TOP5

 

손소독제 추천 브랜드별 TOP5

외출 후 집에 들어오자마자 '손 씻기'는 질병 예방의 기본입니다. 우리의 몸은 일상생활에서 각종 병균과 바이러스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그만큼 항상 위생에 신경써야하죠. 그런데 지금처럼 신종 바이러스로 전..

mysec.tistory.com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손세정제 추천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손 씻기는 우리 가족을 각종 세균과 질병으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한 첫걸음이며, 외출 후 손 관리만 잘해도 질병 확산을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손세정제를 이용한 손 씻기로 세균 감염,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부터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건강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