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성남시 재난지원금 사용처 (+경기지역화폐 성남시)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완료하신 분들은 지급방식에 따라 선불카드인 경기지역화폐 카드나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로 1인당 10만원의 포인트가 충전되는데요. 결제방식은 선결제 후 청구차감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이번 재난지원금은 지역마다 사용가능한 매장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확인해봐야 합니다. 경기지역화폐의 경우, 성남시와 시흥시, 김포시 가맹점은 따로 확인을 해야하는 까다로움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성남시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해 자세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부 신청자 분들 중에서는 지급을 받았지만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지역을 헷갈릴 수도 있는데요. 경기지역화폐는 현재 본인의 주민등록상 등록된 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그 외 지역에서 사용하는 것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만약, 성남시에서 경기지역화폐나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신청하였다면 성남시 내에서만 결제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참고로, 경기지역화폐 카드가 아닌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사용처가 다를 수 있으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에서 다루어보겠습니다.

 


성남시에서 사용되는 재난지원금은 경기지역화폐,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같은 지역에서 사용하더라도 결제방식에 따라 사용처가 다를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카드는 각각 31개 시·군 가맹점 (가평군, 고양시, 과천시, 광명시, 광주시, 구리시, 군포시, 남양주시, 동두천시, 부천시, 수원시, 안산시, 안성시, 안양시, 양주시, 양평군, 여주시, 연천군, 오산시, 용인시, 의왕시, 의정부시, 이천시, 파주시, 평택시, 포천시, 하남시, 화성시, 성남시, 시흥시, 김포시) 중에서 결제가능 매장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 경기지역화폐

 

www.gmoney.or.kr

 

참고로, 성남시와 시흥시, 김포시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다른 지역과 다르게 경기지역화폐가 아닌 각 지역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경기지역화폐가 아닌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사용시 해당 신용카드 홈페이지에서 사용처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먼저,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은 성남시 가맹점 찾기로 확인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신청하신 성남 시민의 경우, '성남시 홈페이지'를 통해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남시 외에도 시흥시와 김포시도 각 지역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가맹점 확인이 가능합니다.

 

성남시 가맹점 홈페이지

 

성남시청

분야별정보 > 성남사랑상품권 > 가맹점 조회

www.seongnam.go.kr

 

성남시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성남사랑상품권 가맹점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해당 지역과 매장명, 업종, 결제방법을 설정하고 검색하면 결제가능한 매장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매장명을 모를 경우, 빈칸으로 검색해도 보시는 것처럼 업종과 매장명, 전화번호, 매장주소, 결제 방법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 매장들은 경기지역화폐 카드 중심으로 검색된 것이므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신청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에서 따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남시 체크·신용카드 가맹점 찾기

 

앞서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신청하신 분들은 '성남시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처를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신 분들을 위해 살펴볼까요?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 사용 가맹점은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씨카드나 현대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등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비씨카드 가맹점 찾기 롯데카드 가맹점 찾기
삼성카드 가맹점 찾기 현대카드 가맹점 찾기
농협카드 가맹점 찾기 국민카드 가맹점 찾기
하나카드 가맹점 찾기 신한카드 가맹점 찾기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정부에 따르면, 기획재정부는 4차 재난지원금 신청을 위한 공식 논의에 돌입한다고 밝혔는

mysec.tistory.com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근로복지공단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인 2월 5일까지 방문돌봄종사자 및 방과후 학교강사를 대상으로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온라인 신청을 접

mysec.tistory.com

국민취업지원제도 기초수급자 신청 및 지급일

 

국민취업지원제도 기초수급자 신청 및 지급일

국민취업지원제도 기초수급자 국민취업지원제도 21년 1월 1일부터 저소득 구직자와 청년, 기초수급자, 경력단절여성, 장기실업자, 특수고용직 등 고용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월 50만원씩 총

mysec.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