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취업지원제도 기초수급자

 

 

 

국민취업지원제도

21년 1월 1일부터 저소득 구직자와 청년, 기초수급자, 경력단절여성, 장기실업자, 특수고용직 등 고용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월 50만원씩 총 6개월 동안 구직촉진수당을 지급할 뿐만아니라,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애드광고 )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국민취업지원제도 시행 열흘만에 약 14만명의 신청자가 몰렸다고 하는데요.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지난 10일까지 접수를 완료한 신청자를 연령대로 살펴보면, 18세에서 34세의 청년이 63%로 가장 높았고, 35세에서 64세의 중장년층이 35%를 차지하며 뒤를 이었습니다.

 

( 애드광고 )

 

구직촉진수당은 소득과 재산 등에 따라 두 가지 유형으로 지원이 가능한데요. '구직촉진수당+취업지원서비스' 모두 지원가능한 1유형, '취업지원서비스'만 지원받을 수 있는 2유형으로 구분됩니다. 그럼 첫번째 유형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지급대상

 

  • 유형1. 15세에서 69세 구직자 중 가구단위 중위소득 50% 이하이면서, 재산이 3억 이하, 취업경험이 최근 2년 이내 100일 또는 800시간 이상의 취업경험이 있는 대상자를 중심으로 지원합니다. (만약 취업경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18세에서 34세 청년의 경우 중위소득 120% 이하)

  • 유형2. 15세에서 69세까지 중위소득 60% 이하, 월 250만원 미만 특수고용근로자, 영세자영업자(소상공인), 기초생활수급자(기초수급자) 등 저소득층과 18세에서 34세 청년, 35세에서 69세 중위소득 100%이하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지원합니다.

 

2021년 기준 중위소득 기준

참고로 기준 중위소득이란, 전국민을 소득 순으로 나열했을 때 정중앙에 위치한 사람의 소득을 중위소득이라고 합니다. 정부는 이 중위소득을 여러 경제지표를 반영하여 기준 중위소득을 산출합니다.

 

 

( 애드광고 )

 

국민취업지원제도 기초수급자 신청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워크넷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를 직접 방문하는 '오프라인 신청'이 모두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다양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참여신청'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이동화면으로 넘어갈 때, 팝업이 하나 뜨는데 '취소'를 눌러주셔야 신청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후 본인 확인을 위해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페이지 하단에 '신청하기'를 통해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애드광고 )

 

신청을 모두 완료하면 1년간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신청자가 희망할 경우, 6개월의 범위 내에서 연장도 가능합니다. 만약 신청자가 취업에 성공했을 경우, 계속 일을 할 수 있도록 근속기간에 따라 최대 150만원의 취업성공수당을 별도로 지원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

www.korea-ua.com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지급일

 

구직촉진수당 신청 및 지급일 (저소득층, 프리랜서)

구직촉진수당 신청 및 지급일 저소득층 구직자, 청년실업자, 중장년층 등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부는 1인당 300만원씩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구직촉진수당

mysec.tistory.com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바로가기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는 지난해 1차 재난기본소득에 이어서, 두번째로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앞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보편지급의 필요성을 강력히

mysec.tistory.com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규신청 바로가기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규 신청 및 지급일 (특고 프리랜서)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규 신청 및 지급일 3차 재난지원금에서 가장 먼저, 특수고용근로직(특고)와 프리랜서 등 고용취약계층을 위한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이 지난 6일부터 시작되었

mysec.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