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5차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2차 추경안으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 통과했습니다. 피해지원 3종 패키지로 상생 국민지원금과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상생소비지원금(카드 캐시백)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국민 대부분이 지원받을 수 있는만큼 신청을 서두르셔야 합니다. 1인당 25만원씩 지급되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본인확인 후 지급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피해지원 3종 패키지

 

정부는 코로나19 피해지원 3종 패키지에 대한 구체적인 설계 방안과 실행계획을 집중 논의했습니다. 2차 추경에 핵심인 3종 패키지는 상생국민지원금(저소득 소비플러스자금 포함), 상생소비지원금(신용카드 캐시백),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손실보상 포함)입니다.

 

코로나 피해지원 3종 패키지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저소득 소비플러스자금 포함)은 90%에 해당하는 국민을 위해 10조 7000억원을 투입하였고,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손실보상 포함)은 피해 규모에 따라서 최대 2000만원까지 보상받게 될 소상공인, 자영업자, 소기업을 위해 3조 9000억원을 투입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생 소비지원금(캐시백)은 카드 사용액만큼 1인당 최대 30만원까지 돌려받게 되며 1조 1000억이 투입되었습니다.

 

 1인당 25만원 지급

 

 

전 국민에 약 90% 가까이 지급되는 상생 국민지원금의 선별 대상과 지급시기 등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애초 5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 지급에 무게가 쏠렸지만, 결국 선별 지원으로 결론이 났는데요. 대상에서 제외된 경기 도민의 경우 3차 재난기본소득(*페이지 맨 아래 링크참고) 지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급 금액

  • 1인당 25만원
구분 1인 2인 3인 4인 5인 이상
금액 25만원 50만원 75만원 100만원 125만원

 

국민지원금은 1인당 25만원씩 지급받게 됩니다. 1인 가구의 경우 25만원, 2인가구 50만원, 3인가구 75만원, 4인가구 최대 100만원가지 지급될 예정입니다.

 

  국민지원금 대상조회

 

지급 대상은 소득하위 80% 이하에 해당하는 가구의 구성원입니다. 6월 기준으로 건강보험료 납부 정보를 이용해 대상을 선정하는데요. 소득하위 80%는 기준중위소득 180% 수준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 국민비서 국민지원금 대상조회

 

또한 1인 가구와 맞벌이는 가구는 특례 적용을 하였으며, 맞벌이 가구의 경우 소득 기준을 따질 때 3인 가구는 4인 가구로 계산하는 식으로 1명을 더해줍니다. 1인 가구도 연소득 5000만원 정도까지 국민지원금이 지급됩니다.

 

  국민지원금 지급방식

 

1인당 25만원씩 받게되는 국민지원금은 지난해 긴급재난지원금(1차 전국민) 지급 방식과 동일합니다. 1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방식에 대해 궁금 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차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총정리

 

신용이나 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수령할 수 있으며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미성년자의 경우 세대주가 직접 방문하여 수령받아야 합니다.

 

지급 방식

  • 신용·체크카드
  • 선불카드
  • 지역사랑상품권
  • 미성년자의 경우 세대주가 대리수령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신청 방법은 이전과 같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으로 가능합니다. 지난해 1차 전국민 지급 때와 동일하게 카드사 홈페이지나 콜센터,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에 포함된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역시 '4차 버팀목자금플러스'와 같이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재 운영 준비중에 있습니다.

 

  • 온라인 신청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이트

 

국민카드 신청 홈페이지
삼성카드 신청 홈페이지
농협카드 신청 홈페이지
신한카드 신청 홈페이지
현대카드 신청 홈페이지
롯데카드 신청 홈페이지
우리카드 신청 홈페이지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사이트

 

  • 오프라인 신청

관할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국민지원금 지급시기

 

9월 6일부터 국민지원금 온라인 신청을 시작하면, 신청이 완료된 다음날 설정한 카드로 충전이 이루어집니다. 충전된 카드로 결제할 경우 청구액에서 지원금이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1인당 25만원씩 지급되며, 지원금 사용기간은 올해 21년 12월 31일까지 모든 금액을 사용해야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및 콜센터 여기서 하세요! -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및 콜센터 6일부터 5차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첫날부터 신청자가 폭주하면서 한때 은행 카드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접속이 지연되기도 했

bokjiro114.kr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찾기 (+사용기간 조회)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절차가 9월 6일부터 시작되는데요. 신청 첫날 홈페이지 서버가 폭주할 수 있기 때문에 첫주만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 요일제로 운영합니다. 신청을 완료하면 기존에

bokjiro114.kr

 

5차 재난지원금 외국인 신청 및 지급일

오는 6일부터 5차 재난지원금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을 시작합니다. 대부분의 국민이 지급받을 수 있는만큼 관심이 매우 뜨거운데요. 특히, 정부는 지난해 5월 전국민 재난지원금을 신

bokjiro114.kr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 대상, 신청방법, 지급시기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 대상, 신청방법, 지급시기 카드 사용금액에 일부를 포인트 방식으로 환급해주는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상생소비지원금)이 오는 10월부터 시행됩니다. 또한 소상공인을

bokjiro114.kr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현재 전국민 가운데 88% 대상으로 국민지원금 신청이 진행중인데요. 오는 10월 1일(금)부터 경기도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상

bokjiro114.kr

5차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