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확인하기

25일 오전 국회 본회의를 열어 4차 재난지원금이 포함된 추가경정예산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추경안 논의 과정에서 소규모 농가 지원금을 30만원 지급하는 대신, 일자리 예산 일부를 감액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재난지원금은 15조원 규모로 지난 번보다 지원폭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확인하기

 

4차 재난지원금에 앞서 지난 15일부터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2차 추가 신청이 시작되었는데요. 정부는 소상공인 약 284만 명을 대상으로 버팀목자금 4조원 규모를 지급한 바 있습니다. 그럼 소상공인을 포함하여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지급일에 대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 (출처: 기획재정부 홈페이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2차 지급일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은 피해 규모에 따라 지급되는 금액이 다른데요. 먼저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집합금지업종의 경우 매출액 감소와는 무관하게 30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영업제한업종도 마찬가지로 매출액 감소와는 상관없이 20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마지막으로 일반업종의 경우 매출액에 따라 지급여부가 결정되는데요. 2020년 연 매출 4억원 이하인 업체를 기준으로 지원금 100만원이 지급됩니다. 현재 심사를 거쳐 소상공인 3만 7000여 명에게 오는 31일까지 지급이 완료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무등록사업자는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에서 제외됩니다

 

특고 프리랜서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는 지난 번과 마찬가지로 이번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으로 포함이 되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은 동일하게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해당 사이트는 컴퓨터로만 접속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지원금은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으로 지급되며, 피해 규모가 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부터 신청을 시작한 후 4월쯤 신청자에 한하여 순차적 지급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차와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수령받은 기존 특고 프리랜서 신청자 또는 신규 신청자 모두 지급이 가능한데요.

 

만약 긴급고용안정지원금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는 특수고용직(특고), 프리랜서 분들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 1899-9595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급일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의 경우, 3차 버팀목자금 때보다 지급 기준을 대폭 확대하였는데요. 105만 명이 늘어난 총 385만 명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집중 지원한다고 합니다. 금액 또한 대폭 늘어났습니다. 집합금지업종의 경우 최대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상향조정되었습니다.

 

또한 방역조치 대상 115만 곳 업종에는 3개월간 전기요금을 감면해주는데요. 집합금지업종은 50% 감면, 영업제한업종은 30%까지 전기요금을 감면해줍니다.

 

피해업종에 대한 지급 기준이 집합금지업종, 영업제한업종, 일반업종에서 더 세분화시켰습니다. 집합금지업종은 지난 2월 거리두기 조치가 연장된 업종과 완화된 업종으로 나누어 각각 500만원, 400만원에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영업제한업종은 2월 14일까지 영업제한이 지속된 경우 300만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일반업종도 더욱 세분화 되었는데요. 3차 재난지원금 때와 마찬가지로 연 매출 10억원 이하 업종은 그대로 100만원이 지급되며, 평균 매출이 20% 이상 감소한 여행 또는 공연 등 경영위기업종을 새로 추가하여 200만원까지 지급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오는 29일부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되는데요. 신청을 완료하면 신속한 지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당일에서 익일 안으로 지급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신청 당일 접속 폭주로 신청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차 재난지원금 참고자료

4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신청 및 지급일 (+각종 혜택포함)

 

4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신청 및 지급일 (+각종 혜택포함)

4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각종 혜택포함) 4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하여 대체적인 대상과 지급일이 가닥을 잡았습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장기화 사태로 기초수급자 증가 추세가 심상

mysec.tistory.com

저소득층 대학생 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일 (+노점상)

 

저소득층 대학생 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일 (+노점상)

저소득층 대학생 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일 (+노점상) 지난 2일 정부는 19조 5000억원 규모의 4차 재난지원금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지난 3차 때보다 지급 대상과 금액을 확대하였는데요. 매출이

mysec.tistory.com

서울시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울시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울시 4차 재난지원금 신청안내 서울시는 25개 자치구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 피해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피해업종 등을 위해 1조원 규모의 '위기극복 재난지원금

mysec.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