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확진자가 감소세를 보이면서 2년 1개월 동안 시행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확진자에게 지급하던 자가격리 지원금이 더이상 지급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올해 3월 16일부터 자가격리 지원금은 1인가구 10만원에서 2인가구 이상 최대 15만원씩 지급되고 있습니다. 조만간 신청이 종료될 수도 있기 때문에 늦기 전 자가격리 지원금 최대 15만원씩 지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여부

자가격리 지원금 온라인신청

생활지원비 10만원 지급일

자가격리 지원금 필수 확인사항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여부

 

코로나 확진자 발생과 관련하여 입원 또는 격리자는 사업주로부터 유급휴가를 받거나, 국가로부터 생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유급 휴가를 받은 격리자나 해외입국 격리자, 방역수칙 위반자, 국가 또는 지자체 등의 재정 지원을 받는 기관 종사자(공무원, 공공기관 종사자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며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지난 3월 16일 이후 격리자에게 새로 개편된 생활지원금이 적용되는데요. 가구당 격리자 수에 따라 1인가구 10만원, 2인이상 가구인 경우 최대 15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온라인신청

 

 

확진 판정을 받은 대상자는 검사일로부터 7일 후에 격리가 해제되는데요. 격리기간 동안 불가피하게 일을 쉬어야하는 근로자나 격리자는 생활지원금을 신청하면 됩니다.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의 경우, 휴대폰 본인인증을 반드시 진행한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비대면 신청시 우편이나 팩스, 이메일 신청도 가능합니다. 

 

대상자 준비 서류
본인 신청 생활지원금 신청서, 본인 통장(사본), 신분증, 예외 신청사유 증빙서류 등
대리 신청 대리인 신분증, 대리인 또는 확진자 통장, 신청서, 가구원수 확인서류
온라인 신청 생활지원비 온라인 신청

오프라인 신청시 본인 신분증과 통장사본, 생활지원금 신청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만약 본인이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대리 신청이 가능한데요. 대리인이 신청할 때는 대리인의 신분증을 지참하고 생활지원비 신청서, 가구원수 확인서류, 대리인 통장 또는 확진자의 통장을 준비하면 됩니다.

 

생활지원비 10만원 지급일

 

확진자는 격리 해제일로부터 반드시 3개월 이내에 생활지원금을 신청해야 합니다. 현재는 일수와 무관하게 1인가구 10만원에서 2인이상 가구에는 최대 15만원으로 지원하고 있는데요. 신청을 완료하면 각 지자체에서 검토 후 본인계좌로 지급까지 1개월에서 최대 3개월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분 지급안내
신청기간 격리해제일로부터 3개월 이내
지급시기 1개월 ~ 최대 3개월 이내

생활지원비는 개편 전(3월 16일 전)에는 1인가구 24만 4000원, 2인가구 41만 3000원씩 지급하였지만 개편 후 현재는 지원 금액이 1인당 10만원, 2인이상 최대 15만원으로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유급휴가비 또한 7만 3000원에서 개편 후 4만 5000원까지 줄어들었습니다. 그럼에도 코로나 자가격리를 받으신 분은 늦기 전에 생활지원비를 꼭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꼭 확인하세요!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서 다운로드

정부는 격리 인원과 일수에 따라 코로나19 입원 및 자가격리자에게 생활지원금을 지급하였는데요. 지난 16일부터는 생활지원금 10만원으로 개편되었습니다. 확진자 격리 기간은 접종 이력과 상

bokjiro114.kr

 

자가격리 지원금 10만원 대리 신청방법

사회적 거리두기가 사실상 전면 해제되는 가운데 자가격리 지원금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으로 인한 통지서를 받고, 격리된 사람들에 한해서 지급되고 있는데요. 확진자

bokjiro114.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