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국민 6차 재난지원금으로 각 지자체에서는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정부 2차 추경이 편성되면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는 물론, 특고 프리랜서와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 위주로 별도의 6차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현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속지급 및 확인지급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저소득층 2차 긴급생활지원금도 추진중입니다. 신청 대상자 확인후 반드시 지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6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 소상공인
  • 특고 프리랜서
  • 저소득층

6차 재난지원금 온라인신청

6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전국민 6차 재난지원금

  • 현재 지급예정인 지자체

2022년 정부 지원금 최신정보

 

6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소상공인의 경우 사업등록이 되어있는 사업체를 기준으로, 2022년 2분기 손실보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연매출이 소기업 또는 50억원 이하 중기업도 손실보상 대상에 포함됩니다. 신속지급과 확인지급 가운데 어느 대상에 충족하는지 확인한 후, 확인지급 대상자라면 신속지급 대상자로 조회되지 않습니다.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 내용
신속보상 문자메시지 별도 안내를 받았거나, 손실이 인정된 경우
확인지급 개별 증빙자료 확인이 필요한 경우
손실보전금 지원자격에 해당하지만, 신속지급 대상자로 조회되지 않은 경우
지원금액(매출액 규모, 매출감소율, 업종 등) 변경할 경우

 

  • 특고 프리랜서, 법인택시·버스기사 (고용·소득안정지원금)

대상 내용
특고 프리랜서 1~5차 고용안정지원금 미수급자 중 소득이 25%이상 감소한 경우
법인택시, 버스기사 올해 4월 1일 전에 입사하여 매출이 감소한 법인택시 또는 버스기사인 경우

특고 프리랜서를 위한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소득이 25%이상 감소했거나 2020년 기준 연소득 5000만원 이하인 경우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매출이 감소한 법인택시기사 또는 버스기사 1인당 300만원이 지급됩니다.

 

  •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저소득층 지원 대상은 기준일 전일까지 급여자격(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을 신청하고, 추후 검토를 거쳐 자격이 확정되어야 합니다. 지원 대상자는 지자체에서 통보한 후 대상 가구별로 지원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전시민 재난지원금

각 지자체에서는 전시민을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대상은 해당 지역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시민이며, 지원 금액은 지자체별로 다르므로 별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6차 재난지원금 온라인신청

 

신청방법은 기존 재난지원금 신청절차와 동일하게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청 사이트에서 본인 확인을 위해 휴대번호 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이 확인되어야 접수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의 경우에는 기존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사이트가 아닌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로 변경되었습니다.

 

대상 신청방법
소상공인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소상공인손실보상kr
폐업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6차)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특고 프리랜서는 신청기간 동안 거주지 행정복지센터 또는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접수하셔도 됩니다. 방문시 본인 신분증과 신청서류, 통장사본 등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은 별도 신청절차 없이 대상검토 후 지급할 예정입니다.

 

6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 소상공인

신속지급의 경우, 지난 30일부터 신청 접수와 동시에 지급을 시작하였습니다. 지급시기는 하루 6회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오후 7시 전까지 신청을 완료하면 당일에 즉시 지급됩니다. 

 

확인지급 대상자라면 6월 13일부터 신청을 접수하여 지급되고, 공통요건에 충족하지만 신속지급과 확인지급 모두 제외된 경우 8월 중으로 이의신청하여 9월 전까지 지급받으시면 됩니다.

 

  • 저소득층

저소득층과 근로취약계층 등 5만 가구를 대상으로 이달까지 추가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1차 지급의 경우 193만 가구에게 긴급생활지원금이 이루어졌으며, 지난 5월 추가경정예산 집행 이후 급여자격을 보유하게 된 5만 가구에게 8월 중 2차 긴급생활지원금이 지급됩니다.

 

  • 특고·프리랜서

특고 프리랜서에 대한 고용안정지원금은 13일부터 지급을 시작하였고, 신규신청의 경우에는 23일부터 신청을 접수하여 지난 8월 말부터 1인당 최대 200만원씩 지급되었습니다.

 

  • 전국민 6차 재난지원금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광주광역시 ☑️세종특별시
☑️충청남도 ☑️충청북도 ☑️울산광역시 ☑️강원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각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정부 지원금과 별도로 신청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전시민 6차 재난지원금을 추진중인 지자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지급이 확정된 지자체
지역 지원금액 지급시기 신청방법
제주도 1인당 10만원 8월 예정 제주도 홈페이지
고창군 고창군 홈페이지
광양시 100만원 (19세 이하) 추석 전 광양시 홈페이지
20만원 (20세 이상)
여수시 30만원 여수시 홈페이지
무안군 20만원 7월 중 무안군 홈페이지
순천시 100만원 국비 편성후 순천시 홈페이지
사천시 30만원 추석 전 사천시 홈페이지
과천시 10만원 8월 1일부터 과천시 홈페이지
경남도 최대 145만원 (저소득층) 8월 예정 경남도청 홈페이지
김해시 10만원 8월 29일부터 김해시청 홈페이지
평택시 5만원 8월 12일
~ 12월31일
평택시청 홈페이지

지급 방식은 재난기본소득이나 긴급생활지원금과 같은 지역화폐 방식으로 지급될 예정인데요. 위축된 소비를 촉진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와 같이 결정하였습니다. 다만, 각 지자체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니 각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 정부 지원금 최신정보

 

2022년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신청방법 지급시기

2022년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신청이 지난 29일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올해 4월 1일부터 17일 정부의 방역조치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 65만명에게 총 8900억원의 손실보상금이 지급될 예정인데

bokjiro114.kr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지급일)

안양시는 지금까지 정부 및 지자체 재난지원금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업체당 50만원씩 지

bokjiro114.kr

 

2023 기초생활수급자 생계급여 금액 인상 및 신청방법

보건복지부는 최근 2023년도 기준 중위소득과 선정기준, 최저보장 수준을 결정했습니다. 기준 중위소득은 국민 가구소득의 중간값으로 기초생활보장제도를 비롯한 12개 부처 76개 복지사업의 수

bokjiro114.kr

 

저소득층 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추가 지급일

지난 24일부터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이 지급을 시작하였습니다.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은 물가 상승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부담을 완화하고, 소비 여력을 제고하기 위해

bokjiro114.kr

 

2023 부모급여 월 100만원 - 신청방법 지급시기

보건복지부는 2023년부터 취약계층을 더 촘촘하고 두텁게 지원할 명목으로 부모급여를 내년부터 일부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출산과 양육에 따른 부모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기 위해, 만 0세에서 1

bokjiro114.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