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는 올해 3월 16일부터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가구당 1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업무 효율성 제고와 각 지자체 재정여력 확보를 위해 격리 인원과 격리 일수에 따라 차등 지급했었지만 정액제로 개편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입원하거나 격리된 경우 사업주로부터 유급휴가를 받거나, 지자체로부터 본인인증 및 온라인 신청 후에 생활지원금 10만원씩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생활지원금 신청대상여부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

지급시기 신청기간

정부지원금 더보기

 

생활지원금 신청대상여부

 

신청대상의 경우 코로나로 보건소의 입원, 치료, 격리 통보를 받았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22년 3월 16일 이후 격리 통지된 입원 및 격리자에게 새로운 생활지원금이 적용되는데요. 가구당 격리자 수에 따라 1인인 경우에는 10만원, 2인 이상인 경우에는 15만원씩 지원받게 됩니다.

 

다만, 유급 휴가를 받은 격리자나 해외입국 격리자, 방역수칙 위반자, 국가 또는 지자체 등의 재정 지원을 받는 기관 종사자(공무원, 공공기관 종사자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며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입원·격리 통지를 받은 근로자에게 유급휴가를 제공한 사업주는 유급휴가비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

 

확진 판정을 받게되면 접종 이력과 상관없이 검사 시작일로부터 7일 후에 격리가 해제되는데요. 격리기간 동안 불가피하게 일을 쉬어야하는 근로자나 격리자는 생활지원금 또는 유급휴가비용 신청이 가능합니다. 생활지원금은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 모두 가능하며,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주민등록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됩니다.

 

본인 신청 대리인 신청
생활지원금 신청서, 본인 통장(사본), 신분증, 예외 신청사유 증빙서류 등 대리인 신분증, 대리인 또는 확진자 통장, 신청서, 가구원수 확인서류

오프라인 신청시, 신청서류가 반드시 필요한데요. 확진자 본인이 신청할 경우에는 본인 신분증과 통장(사진), 생활지원금 신청서를 지참해야 합니다. 만약 본인이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대리 신청도 가능합니다. 대리인이 신청할 때는 대리인의 신분증을 지참하고 생활지원비 신청서, 가구원수 확인서류, 대리인 통장 또는 확진자의 통장을 준비하면 됩니다.

 

신청기간 지급시기

 

확진자는 격리 해제일로부터 반드시 3개월 이내에 생활지원금을 신청해야 합니다. 지난 16일부터 일수와 무관하게 1인가구 10만원, 2인이상 가구에는 15만원으로 지급하고 있는데요. 신청을 완료하면 검토를 거쳐 본인계좌로 지급까지 2개월에서 최대 4개월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분 지급안내
신청기간 격리해제일로부터 3개월 이내
지급시기 최대 4~5개월 이내

기존 생활지원금이 7일 격리기준 1인 24만 4000원, 2인 41만 3000원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한편 지급이 늦어지면서 일부 주민센터로 문의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각 지자체마다 지급시기가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지급일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주소지 주민센터로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금 더 보기

 

3차 방역지원금 600만원 추가지급 홈페이지 - 소상공인 피해지원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에 이어 3차 지급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방역지원금이라는 사업으로 매출이 줄어든 소상공인에게 정부가 1차 100만원과 2차 300만원을 합하여 총 400만원씩

bokjiro114.kr

 

2022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신청 및 지급일 (1유형/2유형)

취업준비 기간이 길어지는 저소득 구직자의 경우 경제적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는데요. 정부는 이러한 구직자에게 생계를 위한 최소한의1 소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

bokjiro114.kr

 

6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 바로가기

지난해 정부 5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영업시간 제한으로 피해가 누적된 소상공인에게 희망회복자금 및 손실보상은 물론, 전국민에게 상생 국민지원금과 저소득층 추가 지원금, 상생

bokjiro114.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