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포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장기화로 침제된 지역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김포시 재난기본소득 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김포시 뿐만 아니라 지난 25일 경기도를 비롯해 지금까지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는 지역이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김포시에서 지원하기로한 김포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포시 재난기본소득

 

김포시는 지난 30일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김포 시민들에게 재난기본소득과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의 긴급경영자금으로 825억 원 가량의 김포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재난지원금을 위해 자체 예산 558억 3000만원과 국·도비 보조금 267억원 등 825억 3000만원의 자금을 마련하였습니다.

 

김포시 재난기본소득

긴급재난지원금이란, 재난상황에서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등이 지급하는 지원금을 말합니다. 흔히 재난기본소득 개념과 혼용되며,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실물경제가 경색되자 전 세계 각국에서 재난 피해자의 지원과 경기 활성화를 위한 재난지원금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계획과 함께 지방자치단체별로 다양한 재난지원금 또는 재난기본소득 지원이 시행되었습니다.

 

그럼 김포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받으려면 어떤 조건들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포시 재난기본소득 지급안내

 

김포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대상자는 김포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한민국 국적 김포 시민이면 누구나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김포 시민 44만 3000명) 물론 연령과 소득 상관없이 모두 지원할 수 있습니다. 지급 금액은 김포 시민 1인가구 5만 원씩 지급할 계획이며, 4인 가구인 경우 최대 2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까지 포함한다면, 김포시 재난기본소득 (1인당 5만원) +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인당 10만원)을 모두 합하여 1인당 15만 원, 4인 가구의 경우 최대 60만 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경기도와 김포시 재난기본소득은 물론,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이 확정되고 대상 기준에 포함되면 '3종 코로나 지원금' 모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 방식은 기존에 자신이 보유한 개인 신용카드에서 선사용·후지급 방식과 김포 지역화폐 (김포페이) 선불카드 2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온라인 신청과 직접 방문신청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개인 신용카드 선사용·후지급 차감 방식의 경우, 4월 9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4월 9일부터 열리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 후 평소 사용하고 있는 자신의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 승인 완료 문자가 전송되면 카드 사용 이후 15만 원이 자동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김포 지역화폐 (김포페이) 선불카드 방식의 경우, 4월 20일(월)부터 7월 31일(금)까지 신분증을 가지고 주민등록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접수처(14개소), 관내 농협은행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 중 성인 1인이 나머지 구성원의 위임을 받아 대리신청 가능하며 신청 후 15만 원이 충전된 김포 지역화폐 (김포페이) 선불카드가 발급됩니다.

 

 

▶ 방문신청시 요일별 5부제로 진행

 

세대원 수 신청기간 토/일

4인 가구

이상

4.20 ~ 4.26

생년끝번

( 1, 6 )

생년끝번

( 2, 7 )

생년끝번

( 3, 8 )

생년끝번

( 4, 9 )

생년끝번

( 5, 0 )

전체

(신청기간 중 미신청자)

3인 가구 4.27 ~ 5.3
2인 가구 5.4 ~ 5.10

1인 가구 및

미 신청자

5.11 ~ 5.17
전 체 5.18 ~ 7.31 누구나 신청 가능 (요일제 미적용) 미접수

 

 

단, 전통시장의 경우에는 연매출 10억원 이상 매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기한은 발급일로부터 3개월이나 최대 8월 31일까지는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기간 내 사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김포시로 자동 반납되오니 늦지 않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김포시 재난기본소득

방문시 필요

 

김포 재난기본소득 신청서(최종)-.hwp
0.02MB

 


 

김포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신청 방법은 온라인 '김포시청 홈페이지' 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김포시 재난기본소득은 경기도와 동시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김포시' 라고 검색하면 '김포시청 공식 홈페이지' 주소가 뜹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시정 주요시책, 전자 민원창구, 사회복지, 관광정보,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정책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김포시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는 '긴급생활경제자금' 바로가기를 통해 이동합니다.

 

 

김포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김포시에서 시행하는 긴급생활경제자금 지원목록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포시 재난기본소득 이외에도 김포시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금, 프리랜서 지원금, 무급휴직 근로자 지원금 등 다양한 지원금이 제공되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상단 항목에 '재난기본소득' 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경기도 및 김포시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클릭)

김포시 재난기본소득 자세히보기 (클릭)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김포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및 지급안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김포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외에도 4월부터 2개월 동안 모든 가정과 상가·공장의 상하수도 요금을 감면해주기로 했고, 임대료를 내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연 매출 20억원 이하 소상공인 2만 여명에게 경영안정자금으로 100만 원씩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 김포시 긴급생활경제자금 지원금 목록 확인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