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전 도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는 2차 재난기본소득(재난지원금) 신청자가 3주만에 10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지난 1일부터 시작한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은 전체 신청 대상자 약 1344만명 중 74%에 해당하는 1002만 여명이 신청완료 후 지급받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그럼 외국인 신청과 지급일(payment)은 언제부터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급 대상은 1월 19일 24시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주소를 둔 경기 주민이라면 재산이나 연령, 소득 관계없이 누구나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외국인의 경우 지난 1차 재난기본소득보다 지급 대상이 확대되어, 등록외국인과 국내 거소신고된 외국국적동포가 모두 해당됩니다.
다만, 외국인은 개인별 신청만 가능하고 가구단위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외국인 신청도 내국인과 동일하게 온라인 및 오프라인 방문신청이 가능한데요. 자세한 신청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방문신청이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이왕이면 오프라인 신청보다 온라인 신청을 추천드립니다. 금액은 내국인과 동일하게 1인당 10만원씩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payment)
외국인 신청기간은 4월 1일(목)부터 4월 30일(금)까지 인데요. 신청을 완료하면 빠르면 당일에서 다음날 핸드폰으로 지급 문자가 발송되며, 경기지역화폐카드로 포인트 10만원이 자동 충전됩니다. 내국인은 온라인 신청시 경기지역화폐카드 또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지급받을 수 있지만, 외국인은 경기지역화폐카드로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지역화폐카드가 있다면 발급받을 필요가 없지만 발급받지 않았거나 분실한 경우에는 반드시 경기지역화폐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경기지역화폐카드 발급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