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기간 (+ 카드 사용방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접수시작 일주일 만에 경기 도민 절반 수준인 755만 9000여명을 훌쩍 넘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경기도 전체 인구 약 1,343만 8000명의 56%에 해당하는 수치인데요.

 

신청자 가운데 경기지역화폐로 지급받은 사람보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지급받은 사람이 3배 정도 많았습니다. 그렇다면 지급받은 지원금에 대한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카드 사용방법과 사용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지금부터 하나씩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방식은 온라인 신청과 방문수령, 찾아가는 신청서비스 등 3가지 방법으로 지급되는데요. 외국인의 경우 4월 1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2월 1일부터 28일까지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나 장애인, 또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초수급자나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를 진행합니다.

 

 

경기 도민임을 인증하고, 신청을 완료하면 경기지역화폐카드나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1인당 10만원씩 지급되는데요. 신청일 익일에 등록된 휴대전화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지급완료 통보가 되면, 바로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카드 사용방법

 

먼저,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으로 지급받은 경기지역화폐카드는 일반 체크카드,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매장에서 결제하면 되는데요. 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매장이면 해당 지역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는 기존에 없던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재난지원금이 아니더라도 5만원을 충전할 경우, 기본 6%의 인센티브가 지급되는 것은 물론 30%의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및 매출액 10억원 이상의 가맹점, 온라인 쇼핑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바랍니다. 계좌 연결시 일정 금액 이하로 떨어질 경우 자동충전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잔액부족으로 결제하지 못하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으며, 매월 일정 금액을 자동충전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사용방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카드로 지급된 신용·체크카드는 주민등록상 거주 지역 소속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원시에 거주한다면 수원시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수원시에 거주하는 사람이 용인시에서 사용할 경우 결제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카드 사용처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찾기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찾기 (+경기지역화폐 앱 이용하기)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찾기 경기도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2월 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신청 첫날부터 홈페이지에 접속하려는 신청자가 몰리면서 관심이 뜨거운데요. 신청완료 후

mysec.tistory.com

 

지원금이 들어온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매장에서 결제할 경우 신용카드는 결제금액에서 차감되어 청구되고, 체크카드는 계좌인출 없이 거래 승인됩니다. 그럼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신용·체크카드 재난지원금 사용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으로 체크카드를 사용할 경우, 계좌인출 없이 거래 승인이 이루어지므로 통장에 잔고가 없어도 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일반 카드결제와 동일하게 삼성페이, 페이코 등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원금액(10만원)을 초과한다면 연결 계좌로 인출이 진행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신용카드로 지원금을 사용할 경우, 결제금액에서 지원금 잔액만큼 차감 청구가 이루어지는데요. 이용한도를 모두 소진한 경우에도 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원금을 초과한 금액을 사용할 경우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용카드는 할부가 불가능하고, 매장에서 결제 취소할 경우 카드사 일정에 따라 3일에서 7일 정도 소요됩니다. 사용금액과 잔액은 카카오톡 알림 또는 휴대폰 문자로 실시간 통보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용·체크카드 더보기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FAQ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경우 특정 거래건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유가보조금 카드 등 정부 바우처 지원건, 신용/체크 하이브리드 서비스 이용건, 포인트 승인, 대중교통 요금 등 무승인

m.bccard.com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기간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기간은 지원금이 배정된 일자(승인완료 문자 수신을 통보받은 날짜)를 기준으로 3개월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기간이 종료될 동안 남아 있는 잔액은 모두 소멸될 예정이니 반드시 잔액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용기간 연장은 불가능하며, 미사용분은 모두 경기도로 환수 조치될 예정인데요. 만약, 4월 1일 이후 승인된 경우에는 최대 6월 30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관련 인기글

경기지역화폐 카드 분실 및 재발급 후기 (+각종 혜택까지)

 

경기지역화폐 카드 분실 및 재발급 후기 (+각종 혜택까지)

경기지역화폐 카드 분실 및 재발급 후기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신청하게 된건 지난해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지급받기 위해서 였는데요. 1인당 10만원씩 지급해주는 지원금 덕분에 잘 사용하다가

mysec.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정부에 따르면, 기획재정부는 4차 재난지원금 신청을 위한 공식 논의에 돌입한다고 밝혔는

mysec.tistory.com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체크카드, 신용카드 신청 및 잔액조회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체크카드, 신용카드 신청 및 잔액조회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체크카드, 신용카드 신청 오는 2월 1일부터 경기도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은 경기 도민이라면 재산이나 소득, 연령 상관없이 누구

mysec.tistory.com

성남시 재난지원금 사용처 (+경기지역화폐 성남시)

 

성남시 재난지원금 사용처 (+경기지역화폐 성남시)

성남시 재난지원금 사용처 (+경기지역화폐 성남시)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완료하신 분들은 지급방식에 따라 선불카드인 경기지역화폐 카드나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로 1인당 10만원

mysec.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