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추경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지난 30일부터 신청을 시작한 손실보전금은 업체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손실보상 선지급이 추경안에 포함되면서 지난 4월 1일부터 4월 17일까지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61만 2000명을 대상으로 신청받고 있습니다.
손실보상 선지급 추가신청 홈페이지
집합금지 및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소상공인은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 손실보상의 경우 임대료와 인건비 등 고정비용으로 생계가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부담완화 및 생계유지를 위해 지원될 예정입니다. 신청자격 확인후 업체당 100만원씩 지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손실보상 추가 대상여부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손실보상 추가 지급일
2022 정부지원금 신청하세요!
손실보상 추가 대상여부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자는 지난 4월 1일부터 4월 17일까지 정부 방역조치로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소상공인 61만 2000명이 해당됩니다. 올해 2분기 방역조치기간(17일)과 상향 조정된 하한액(100만원)을 고려하여 선정했는데요. 선지급 금액은 업체당 100만원씩 지급될 예정입니다.
■ 손실보상 지원대상
영업시간 제한
22년 4월 1일부터 4월 17일까지 제한 조치를 받은 경우 (예_ 식당, 카페, 노래방, 헬스장, 피시방, 파티룸 등)
선지급 대상자로 확인될 경우 소진공에서 별도 문자가 발송됩니다. 만약 문자를 받지 못하신 분들은 직접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대상여부를 조회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문자를 받은 신청 대상자는 9일부터 공휴일과 주말 상관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가 한꺼번에 몰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5일 동안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실시합니다. 신청방법은 '손실보상선지급 누리집' 또는 소상공인 정착지금 누리집'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을 위해 본인 명의 휴대전화 또는 공동인증서를 준비한 후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본인인증, 이체계좌를 차례대로 입력만 하면 되는데요. 공동대표자 등 확인지급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별도의 서류 상관없이 진행하면 됩니다.
손실보상금 추가 지급일
신속한 지원을 위해 손실보상 및 방역지원금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인데요. 최종적으로 신청을 완료하면 영업일 기준으로 1일 이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액은 업체당 100만원씩 본인이 설정한 계좌로 입금되며, 손실보상 콜센터나 소진공 70개 지역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