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특수고용근로직(특고)와 프리랜서 3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1월 11일(월)부터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접수가 시작되는데요. 같은 날 강릉시는 2차 재난지원금인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강릉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강릉시 재난지원금 2차 신청 및 지급일에 대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강릉시 재난지원금 대상자
강릉시 재난지원금 신청
강릉시 재난지원금 지급일
강릉시 재난지원금 더 알아보기
강원지역 18개 시군 중에서, 유일하게 전 주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 지급을 미뤄왔던 강릉시가 오는 11일부터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접수를 시작합니다. 강릉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 사태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계지원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강릉시 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강릉시 재난지원금 대상자
이번 지원금은 전 시민을 대상으로 지급할 계획인데요. 지급대상은 2020년 12월 23일 0시 현재, 강릉시에 주민등록을 둔 전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급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나 기초노령연금 수급자, 장애인연금 수급자 등 취약계층 세대의 경우 현금지급 대상자로, 별도의 신청 절차없이 입금계좌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지급대상 : 2020년 12월 23일 0시 기준, 강릉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전 시민 지급금액 : 1인당 10만원 지급방식 : 취약계층의 경우 (현금지급), 일반시민의 경우 (지역화폐 '강릉페이')
강릉시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신청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직접 방문하는 오프라인 방문신청 모두 가능합니다. 신청할 때, 세대주 신청을 원칙으로 하며 동거인의 경우 별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일반 시민들은 현금 지급이 아니라 지역화폐인 '강릉페이'로 지급되므로, 사전에 강릉페이 앱에서 '카드 등록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강릉시 홈페이지' 또는 '코나아이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합니다. 신청기간은 1월 11일(월)부터 2월 10일(수)까지 한달 간 진행합니다.
코나아이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본인인증을 위해 휴대폰번호 인증을 거쳐야합니다. 이후 지자체 페이지로 로그인되어 '강릉시 재난지원금'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휴대폰 인증이 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할 경우 '시스템 문의(1588-1111)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1월 25일(월) 오전 9시부터 접수가 가능합니다. 접수마감은 온라인 신청과 마찬가지로 2월 10일(수) 오후 6시까지입니다. 방문신청 시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세대주가 직접 신청해야합니다. 준비서류는 신청인 신분증과 신청서, 위임자 신분증 및 서명 등 지참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