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현재 전국민 가운데 88% 대상으로 국민지원금 신청이 진행중인데요. 오는 10월 1일(금)부터 경기도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상위 12%에게도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자격 조건에 해당하는 외국인도 지급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모든 경기 도민이 재난기본소득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럼 바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5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대상조회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도의회에서 제3차 재난기본소득 예산 약 6,380억원 규모를 포함한 2021년도 제3회 경기도 추가경정예산안을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사람도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대상자는 6월 30일 24시 기준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내국인과 외국인을 포함하여 정부의 국민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 소득상위 12%입니다.

 

경기도는 내국인 252만 1000명, 외국인 1만 6000명 등 모두 합하여 총 253만 7000명 정도가 재난기본소득을 지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외국인의 경우 정부의 국민지원금과 동일한 자격기준을 적용했는데요. 결혼이민자, 영주권자, 난민인정자, 그리고 내국인이 1인 이상 포함된 세대의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사람 중 정부의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 되었다면, 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먼저 온라인 신청은 10월 1일(금)부터 10월 29일(금)까지 약 한달동안 신청기간 중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능합니다.

 

정부의 국민지원금과 마찬가지로 기존에 사용하던 경기지역화폐 카드나 신용·체크카드로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10월 1일(금) 오전 9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대상자 해당 여부를 조회하고, 재난기본소득을 입금받을 카드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사의 모든 카드로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 온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은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가 아닌 홀짝제로 운영됩니다. 홀짝제 운영기간은 10월 1일(금)부터 10월 4일(월)까지 4일간 진행되며, 1일과 3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홀수인 사람이 신청할 수 있고, 2일과 4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짝수인 사람이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basicincome.gg.go.kr

 

  • 오프라인 신청

만약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도민은 오프라인으로 접수해도 되는데요. 오프라인 신청은 10월 12일(화)부터 10월 29일(금)까지 현장신청 방식으로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 내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선불카드 형식의 경기지역화폐 카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당일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수령해도 되고, 기존에 사용하던 지역화폐 카드로 충전하여 사용해도 됩니다. 

 

경기도 콜센터 031 -120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기간

재난기본소득 사용기간은 사용승인 문자메시지 수신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 입니다. 올해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만약 기간 내 사용하지 못할 경우 남은 금액은 모두 소멸되는데요. 환불도 불가능하니 반드시 기간 내 사용해야합니다.

 

재난기본소득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은 정부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와 동일합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 시·군 내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듯 결제하면 자동으로 재난기본소득이 가장 먼저 차감 처리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관련 정보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찾기 (+경기지역화폐 앱 이용하기)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찾기 경기도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2월 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신청 첫날부터 홈페이지에 접속하려는 신청자가 몰리면서 관심이 뜨거운데요. 신청완료 후

bokjiro114.kr

 

경기지역화폐 카드 분실 및 재발급 후기 (+각종 혜택까지)

경기지역화폐 카드 분실 및 재발급 후기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신청하게 된건 지난해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지급받기 위해서 였는데요. 1인당 10만원씩 지급해주는 지원금 덕분에 잘 사용하다가

bokjiro114.kr

 

국민지원금 신용카드, 체크카드 잔액조회 (+사용지역)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5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자가 첫날부터 500만명이 넘어가면서, 1조 2000억원이 넘는 지원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이 가운데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bokjiro114.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