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지원금 대리신청 방법 (위임장 서류)

정부가 지급하는 국민지원금은 9월 6일(월) 첫 주 요일제를 적용하여 신청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어 9월 13(월)부터는 오프라인(방문)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원칙적으로 신청자 본인이 직접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여야하지만, 부득이한 경우 신청자격에 한하여 대리신청이 가능합니다.

 

 

5차 국민지원금 대리신청 방법

 

 

 

우리집 국민지원금 조회

 

전 국민의 88%가 지급받을 수 있지만 지원 대상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가구별 2021년 6월 건강보혐료가 국민지원금 건보료 기준금애보다 낮을 경우에 지급 대상으로 해당됩니다. 다만, 가구 내 소득원이 2인 이상인 맞벌이 가구는 특례 적용됩니다.

 

해당 가구의 가구원 인원에 따라 건보료 본인부담금 합산액이 선정기준선 이하라고 하더라도, 가구원의 2020년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이 9억원을 초과하거나 2020년 금융소득 합계액이 2,0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잘 따져봐야합니다.

 

☞ 국민건강보험 국민지원금 조회하기

지급 금액은 1인 가구 25만원, 2인 가구 50만원, 3인 가구 75만원, 4인 가구 100만원, 5인 가구 이상은 125만원씩 지급됩니다. 

 

국민지원금 대리신청

 

국민지원금 신청방법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선택하여 신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1가지를 선택하여 지급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대리신청의 경우 온라인으로 대리신청이 불가능하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합니다. 

 

대리신청 자격조건은 지급대상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원(동거인 제외), 동일 세대원이 아닌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일 경우 가능합니다. 방문하실 때 필요서류는 대리인 신분증, 본인 위임장, 본인과 대리인 관계 증명서류가 필요합니다. 다만 카드사 신청은 본인신청만 가능합니다.

 

대리신청 필요서류 꼭 챙기세요!

대리 신청은 앞서 설명했듯이 법정대리인이나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원일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다만, 온라인 신청이 아닌 방문신청일 경우에만 대리신청이 가능하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아닌 선불카드 신청만 가능합니다.

 

> 대리신청 필요서류 다운로드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기 전, 증빙서류를 챙겨야하는데요. 대리인 신분증과 지급대상자·대리인 관계에 대한 증빙서류(주민등록표 등본), 그리고 위임장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만약. 동일 세대원이 아닌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이 대리 신청할 경우에는 지급 대상자(본인)의 신분증도 지참해야 합니다.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증빙서류 첨부)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및 증빙서류 전 국민 가운데 88%에게 1인당 25만원씩 지급하는 국민지원금이 지난 6일부터 신청을 시작했습니다. 국민 대부분이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첫 주부터 많은 사

bokjiro114.kr

 

5차 재난지원금 외국인 신청 및 지급일

오는 6일부터 5차 재난지원금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을 시작합니다. 대부분의 국민이 지급받을 수 있는만큼 관심이 매우 뜨거운데요. 특히, 정부는 지난해 5월 전국민 재난지원금을 신

bokjiro114.kr

 

국민지원금 신용카드, 체크카드 잔액조회 (+사용지역)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5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자가 첫날부터 500만명이 넘어가면서, 1조 2000억원이 넘는 지원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이 가운데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bokjiro114.kr

 

국민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사용처 찾기 (+사용기간)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절차가 9월 6일부터 시작되는데요. 신청 첫날 홈페이지 서버가 폭주할 수 있기 때문에 첫주만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 요일제로 운영합니다. 신청을 완료하면 기존에

bokjiro114.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