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에 이어 3차 지급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방역지원금이라는 사업으로 매출이 줄어든 소상공인에게 정부가 1차 100만원과 2차 300만원을 합하여 총 400만원씩 지급하였는데요. 기존 방역지원금과는 별개로 2차 추경을 편성하여 손실보전금 600만원이 지급됩니다.

 

방역지원금 600만원 추가지급 홈페이지

 

이번 600만원 추가 신청이 이루어지면 매출감소 소상공인은 방역지원금으로만 1000만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정부 방역 지침으로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사업체는 가장 우선적으로 지급이 이루어지며, 버팀목자금 또는 희망회복자금을 받은 기존 수령자의 경우에도 별도 심사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목차

방역지원금 추가대상여부

3차 방역지원금 추가 신청

3차 방역지원금 추가 지급일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더보기

 

방역지원금 추가대상여부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소상공인을 기준으로, 정부 방역 조치를 받았거나 소상공인 지원금 기존 수급자는 매출이 줄어든 것으로 판단하여 별도 검토없이 지원 대상에 해당합니다. 지난 2차 방역지원금의 경우 업체 한 곳당 300만원씩 지급되었습니다.

 

구분 대 상 매출감소 기준
영업시간 제한 영업시간 제한 조치(2021.12.18 이후)를 받은 소상공인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판단
그 외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지 않은 소상공인 19년 또는 20년 동기 대비
21년 11월 또는 12월 매출 감소
버팀목자금플러스 또는 희망회복자금 수급자는 매출감소로 인정

매출 감소가 예상되거나 실제 매출이 감소한 것이 확인될 경우, 매출 규모와 방역조치 수준에 상관없이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만약 지난해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지 않았지만, 매출이 감소한 경우에도 대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3차 방역지원금 추가신청

 

방역지원금 또는 손실보상 심사를 완료하고, 대상자로 인정될 경우에는 신청자 본인 휴대폰으로 별도 안내문자가 발송됩니다. 문자메시지를 받은 소상공인은 원활한 접수를 위해 본인인증에 필요한 전화번호 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확인이 필요하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누리집 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합니다.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바로가기

최근 지급된 방역지원금 400만원과 별개로 600만원이 추가 지급될 경우,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방역지원금 이 외에도 손실보상이 따로 마련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2022년 1분기 추가 손실보상 선지급이 이루어졌는데요.

구분 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2022년 1월부터 신청 후 선지급 대상자로 확인되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휴대폰 문자를 발송하여 1일 이내로 250만원씩 총 500만원이 지급되었습니다.

 

3차 방역지원금 추가 지급일

 

지급대상 여부 최종확인시 본인 계좌로 3차 지원금이 입금되며, 심각한 피해가 예상되는 영업시간 제한 소상공인을 우선적으로 지급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전 시설확인이 가능한 업체부터 지자체 확인이 필요한 업체까지 순차적인 지급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정부는 재원마련 방안과 규모 등을 검토하여 이르면 5월, 늦어도 6·1 지방선거가 끝나고 6~7월까지 2차 추경을 통과시켜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더보기

 

2022 손실보상 선지급 추가신청 홈페이지 - 매출감소 소상공인

코로나19 피해 보상을 지원하기 위한 2차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이 편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추경과 관련하여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지급하려는 2차 추경 논의가 속도를 내고 있는데요. 올

bokjiro114.kr

 

6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 바로가기

지난해 정부 5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영업시간 제한으로 피해가 누적된 소상공인에게 희망회복자금 및 손실보상은 물론, 전국민에게 상생 국민지원금과 저소득층 추가 지원금, 상생

bokjiro114.kr

 

코로나19 생활지원금 10만원 신청 홈페이지 - 바로가기

최근 코로나19 대유행으로 확진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격리 인원과 격리 일수에 따라 생활지원금을 차등 지급하고 있습니다. 다만, 생활지원금 및 유급휴가비용 지급 관련 업무가 폭증하면서 지

bokjiro114.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