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제적인 타격이 매우 큰 소상공인과 영세 자영업자를 위한 방역지원금은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져왔습니다. 1차 추경과 관련하여 영업시간이 제한된 곳은 물론, 매출이 감소한 곳까지 330만명이 넘는 소상공인·소기업에게 300만원씩 지급되었는데요. 이번 2차 추경으로 최소 600만원~최대 1000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방역지원금 추가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및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해야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이번 지원금은 임대료와 인건비 고정비용 부담완화 및 생계유지를 위해 지원될 예정이며, 신청을 못하는 소상공인이 없도록 신청기간을 최대한 보장할 방침입니다.

 

목차

지원대상 여부조회

3차 방역지원금 신청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2022 정부 재난지원금 신청하세요!

 

지원대상 여부조회

 

지원대상은 기본적으로 국세청에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소상공인이 해당됩니다. 만약 폐업상태라면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2022년 1월 이후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등을 지원받은 경우에는 중복 수급이 불가능합니다. 이번 지원금은 소상공인, 소기업 뿐만 아니라 매출액 10억~30억원인 중기업도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지급액은 연매출과 매출감소율에 따라 결정되며, 연매출 4억원 이상이면서 매출감소율이 60% 이상인 123만곳은 100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3차 방역지원금 신청

 

지원기준을 충족하는 신청자는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간편신청이 이루어집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대상여부 조회를 위해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휴대번호 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까지 완료해야 계좌 설정 및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분 신청방법
3차 방역지원금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www.semas.or.kr
폐업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다만, 방역조치 기간에 이미 폐업한 소상공인은 방역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되는데요. 폐업점포는 방역지원금이 아닌 재도전장려금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재도전장려금: 100만원)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대상여부가 최종 확인되면 2차 추경통과 후, 2~3일 내로 즉시 지급될 예정입니다. 사전 시설확인이 가능한 업체부터 지자체 확인이 필요한 업체까지 순차적으로 지급되고 이르면 5월, 늦어도 6월까지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특고 프리랜서, 법인택시와 버스기사에 대한 지원금은 온라인 신청 시스템 구축 등 사전 준비를 바탕으로, 1개월 내로 지급될 예정이며, 문화예술인에게는 추경 통과 후 2개월 내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2 정부 재난지원금 신청하세요!

2022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2022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취약계층 227만 가구는, 가구당 최대 100만원(4인가구)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물가 상승의 여파로 식품 등 필수 소비재 구매에 어려움

bokjiro114.kr

고용노동부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추가 지급일

 

고용노동부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추가 지급일

고용노동부가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에 대해 2차 추경 통과시 빠짐없이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2차 추경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최대 1000만원의 손실보전금을 지급하고, 특고 프리랜

bokjiro114.kr

전국민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시기

 

전국민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시기

지난해 소상공인은 물론이고 전국민을 대상으로 5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되었는데요. 정부가 내놓은 '코로나 피해지원 3종 패키지' 가운데 상생 국민지원금과 희망회복자금, 상생 소비지원금, 저

bokjiro114.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