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신청방법

5차 재난지원금으로 전국민 88%에게 1인당 25만원씩 지급하는 '상생 국민지원금'에 이어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캐시백까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27일 정부는 상생소비지원금 시행방안을 확정하고, 10월 1일부터 신청을 진행한다고 밝혔는데요. 만 19세 이상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니 재원이 소진되기 전에, 신속히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신청방법

 

 

 

  상생소비지원금 대상자

 

상생소비지원금은 만 19세 이상(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이고, 올해 2분기 중 본인 명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사용실적이 있는 분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번호를 보유하고, 본인 명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올해 2분기 사용실적이 있는 외국인도 신청 가능합니다. 국내 소비 증진이 목적이므로 외국인을 배제할 이유가 없습니다. (만 19세 이상 신용·체크카드 보유자 중 외국인 비율 5.6%)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신청

 

 

  • 신청기간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신청기간은 10월 1일(금)부터 11월 30일(화)까지 두 달간 시행될 예정으로, 재원 소진시에는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캐시백 산정 및 지급 관련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 제공받기 위해서는 9곳 카드사 중 하나를 전담카드사로 지정해야합니다.

 

해당 9곳 카드사 중 하나의 카드를 보유한 경우, 해당 카드사를 전담카드사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씨카드 제휴은행 등의 카드 보유자는 비싸카드로 신청하면 되고, 씨티은행 등의 카드 보유자는 9곳 카드사 중 하나의 카드를 신규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신청은 10월 1일(금)부터 접수가 시작되는데 첫 1주일간은 출생연도 뒷자리 숫자에 따라 5부제로 운영됩니다. 5부제 종류 후에도 사업기간 전체에 걸쳐 11월 30일(화)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은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앱 등 온라인 신청과 콜센터, 각 카드사 오프라인 영업점을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각 카드사가 자사고객에 대한 신청자격 점검을 검토한 후 대상자에게 신청자격 확인 및 신청방법을 안내해줍니다.

 

  •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안내

> 상생소비지원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 카드사별 홈페이지
카드사 홈페이지 카드사 홈페이지
신한카드 신한카드 홈페이지 KB국민카드 국민카드 홈페이지
삼성카드 삼성카드 홈페이지 현대카드 현대카드 홈페이지
우리카드 우리카드 홈페이지 비씨카드 비씨카드 홈페이지
하나카드 하나카드 홈페이지 롯데카드 롯데카드 홈페이지
NH농협카드 농협카드 홈페이지    

 

  상생소비지원금 지급방식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올해 2분기 월평균 사용금액보다 3% 많이 쓰면, 3%를 넘는 증가분의 10%를 1인당 최대 10만원까지 현금성 충전금(캐시백)을 환급해주는데요. 개인이 보유한 모든 카드 사용실적을 합산합니다. (*실적제외 업종 사용금액은 제외)

 

(예시) 2분기 월평균 사용금액이 100만원이고 10월 카드 사용금액이 153만원인 경우, 증가액 53만원(153만원-100만원) 중 3만원(2분기 월평균 사용금액 100만원의 3%)을 공제한 50만원의 10%인 5만원을 지급

 

  상생소비지원금 지급시기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지급시기는 익월 15일에 전담카드사 카드로 자동 지급될 예정입니다. 지원금을 지급하는 즉시 사용할 수 있고, 카드 결제시 지원금이 우선적으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10월 실적은 11월 15일, 11월 실적은 12월 15일에 각각 캐시백으로 지급됩니다. 캐시백 사용처는 지난 국민지원금과 다르게 제한이 없고, 사실상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 상생소비지원금 제외 업종

 

  • 상생소비지원금 안내 포스터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신청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