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보카도는 대부분의 과일과 달리 건강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며 기름을 만드는 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우리에게 익숙한 올리브 오일만큼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맛도 있고 점점 찾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죠. 최근 티비 프로그램에서도 아보카도 오일을 다루며 천연버터, 과일 중의 보석이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이 매우 풍부합니다.

 

아보카도 자체로도 활용할 수 있는 음식들이 다양하고 건강에 좋은데 이를 기름으로 만들어 아보카도 오일로 사용해도 건강과 맛을 사로잡을 수 있다니 정말 신기할만도 하네요.

 

그럼 오늘은 아보카도 오일이 무엇인지, 아보카도 오일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이란 ?

 

아보카도 오일은 다른 트랜스지방이나 포화지방과 달리 '착한 오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이 중에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올리브 오일도 마찬가지죠. 지중해 식단의 건강성이 입증되기 시작하면서 일찌감치 올리브 오일은 이미 전통강자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고, 아보카도가 슈퍼푸드로 인정받으면서 최근 아보카도 오일 또한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오일 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발연점이 높다는 것입니다. 발연점이 높은 현미유보다 아보카도 오일의 발연점이 더 높다고하네요. 발연점이란 기름이 타기시작하는 온도를 말하는데 발연점이 낮을수록 기름이 빨리 타기 시작해서 조리할 때 연기가 나는 것이고, 발연점이 높을수록 고온에서도 연기 걱정없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요리를 할 수 있다고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1. 건강한 지방인 올레산이 풍부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 펄프에서 압축 된 천연 오일입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약 70%는 건강한 지방인 올레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지방산은 올리브 오일의 주요 성분이기도 하며, 건강상의 여러가지 좋은 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콜레스테롤 조절

 

아보카도 오일은 올레산이 풍부하여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 LDL의 수치를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 HDL의 수치를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좋은 콜레스테롤 중에 베타-시토스테롤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고혈압, 심근경색 등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깨끗한 혈관을 유지시키도록 도와줍니다.

 

 

3. 눈 건강

 

아보카도 오일은 루테인이라는 영양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루테인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눈 건강은 물론 백내장과 황반 변성의 위험을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루테인을 생산할 수 없으므로 아보카도 오일에서 루테인을 얻어야합니다.

 

 

4. 영양소의 흡수력 향상

 

일부 영양소는 신체에 흡수되기 위해 지방이 필요합니다. 이들 중에는 식물성 식품에서 많이 발견되는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가 있습니다. 그러나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는 일반적으로 지방이 소량 함유되어 있죠. 한 연구에 따르면 당근, 로메인 상추 및 시금치 샐러드에 아보카도 오일을 첨가하면 카로티노이드의 흡수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지방이 없는 샐러드와 비교했을 때, 그 증가는 4.3 배에서 17.4 배로 차이가 상당하였습니다.

 

 

5. 관절염 증상 완화

 

관절염은 관절의 고통스러운 염증과 관련된 질병입니다. 이는 매우 흔하며 전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관절염으로 고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함유되어 있는 올레산은 항염작용을 하는데 아보카도를 섭취하면 신체에 흡수되어 피부염, 관절염 등 염증반응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6. 잇몸 질환 예방

 

아보카도 오일은 잇몸 질환을 유발하는 단백질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백질은 염증을 촉진시키고 잇몸 질환, 조직 파괴, 뼈 손실이 주요 원인 중 하나인데 아보카도 오일 섭취 시 항 염증 효과를 나타냅니다.

 

 

7. 피부미용 개선

 

아보카도 오일은 다량의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E는 피부개선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영양소로써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보습에도 도움을 줍니다.

 

 

8. 체중감량에 도움

 

아보카도 오일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의 70%는 올레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레산은 체내에 축적된 지방의 연소를 가속화시키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죠. 건강한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적은 양을 섭취해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줌으로써 식욕을 억제시켜줍니다. 또한 다이어트할 때는 영양소가 불균형해질 수도 있지만 아보카도 오일을 활용하면 균형잡힌 다이어트 식단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아보카도 오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밖에도 아보카도 오일을 이용하여 여러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샐러드에 뿌려먹거나 스무디, 튀김 등 요리에 쓰이는 것은 물론, 아보카도 오일이 들어간 화장품이나 스킨케어 제품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아보카도 오일 효능이 확실히 검증 되었다는거겠죠? 여러분도 아보카도 오일로 건강을 챙기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일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볼리 가격  (0) 2020.02.06
쉐보레 콜로라도 가격  (0) 2020.02.06
sea sparkle 이란 무엇인가?  (0) 2020.01.22
저작권 침해 사례 다양하게 알아보기  (5) 2020.01.20
새해 건배사 모음 추천 알아보기  (0) 2020.01.1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