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신 온라인게임 추천 순위 확인하세요. 오늘은 무료 PC 온라인게임 순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누구나 어렸을 때, 혹은 지금까지도 온라인 게임을 즐겨하실텐데요.

 

👉 실시간 무료게임 시작하기

 

 

요즘은 워낙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 pc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많은 분들이 온라인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40위부터 1위까지 인기 온라인 pc 게임 순위를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게임 추천 순위

 

■ 온라인게임 순위 : 30위 ~ 40위

 

온라인게임 순위 30위~40위  (출처: gamemeca.com)

30위부터 40위까지 온라인게임 순위입니다. 넥슨, 모장, 드래곤플라이 등에서 출시한 온라인 게임들이 있는데요. 카트라이더, 스페셜포스, 마운터 스트라이크, 마인크래프트는 예전부터 이용해온 매니아층이 대부분일 것으로 보입니다.

그 중 30위 ~ 40위 게임장르를 살펴보면 호그와트 레거시, 천하제일상 거상, 히트2, 다크 앤 다커, 파이널 파타지14 등의 RPG 게임 장르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주)드래곤플라이가 2004년 출시한 '스페셜포스'는 서든어택과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와 같은 FPS 게임들이 엄청난 인기를 얻으면서 점차 추억의 게임으로 잊혀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올해 온라인게임 '스페셜포스 리마스터' 뿐만 아니라 모바일게임 '스페셜포스M'을 선보이면서 앞으로의 가능성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온라인게임 순위 : 20위 ~ 29위

 

온라인게임 순위 20위~29위 (출처: gamemeca.com)

20위부터 29위까지 온라인게임 순위입니다. 게임 장르는 전체적으로 MMORPG가 상당부분 차지하고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넥슨에서도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가 많은 사랑을 받았었고, 아직까지 매니아층이 두터운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중 당연 독보이는 온라인게임은 '리니지2'라고 할 수 있는데요. MMORPG 장르의 대표적인 '리니지'의 후속작으로, 엔씨소프트가 2003년 유로 서비스를 시작한 후 아직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모바일 게임인 '리니지W'를 출시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매출을 발생시켰는데요. 온라인 PC게임에 이어 모바일게임도 엔씨소프트의 효자 종목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온라인게임 순위 : 10위 ~ 19위

 

온라인게임 순위 10위~19위 (출처: gamemeca.com)

10위부터 19위까지 온라인게임 순위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전체적으로 RPG 장르가 상당 부분 차지하였네요. 그 중 블리자드에서 출시한 온라인게임이 눈에 띄는데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등 모두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게임입니다.

 

블리자드가 1998년 출시한 '스타크래프트'는 인간의 후예인 테란과 사이오닉 에너지를 사용하는 프로토스, 왕성한 번식력을 자랑하는 저그 등 세 종족의 에피소드를 그린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인데요. 그 시절 엄청난 인기로 인해 E-SPORTS를 발전시킨 대표적인 게임입니다.

 

(주)엔씨소프트에서 1998년 출시한 리니지는 국내 누적 회원수 1천만 명을 넘으면서 엄청난 인기를 누렸는데요. 아직까지 20위권 안에 들면서 리니지 모바일은 물론 온라인 pc 게임에서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온라인게임 순위 : 1위 ~ 9위

 

온라인게임 순위 1위~9위 (출처: gamemeca.com)

마지막으로 온라인게임 1위부터 9위까지 순위입니다. 10위부터 30위까지 MMORPG가 상당 부분 차지했던 것과는 달리 1위부터 9위까지 온라인게임 순위는 FPS 장르가 다수 차지하고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출시된 후로 줄곧 1위를 지켜오다가 최근 인기가 시들해지면서 3위권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반면 서든어택은 같은 FPS 장르인 오버워치와 배틀그라운드를 밀어내면서 높은 순위를 자랑하고 있네요.

 

2011년 라이엇게임즈에서 출시한 '리그 오브 레전드'는 라이엇게임즈의 최고 히트작으로 실시간 전략게임(RTS)과 RPG를 하나의 게임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장르의 온라인 pc 게임입니다. 10년 가까이 지난 현재까지도 우리나라 e스포츠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임이며, '페이커(faker)'라는 슈퍼스타를 탄생시키기도 했습니다.

 

2003년에 출시한 (주)넥슨코리아의 메이플스토리는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기반으로 전사, 궁수, 도적, 마법사 등 전직을 하고 다양한 마을을 돌아다니며 레벨업을 하는 게임입니다. 2016년 모바일 게임인 메이플스토리m을 출시하면서 동남아시아, 대만,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라인게임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모바일 이용시간이 길어지면서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게임 시장이 급속도로 커졌는데요.

 

이제 PC온라인 게임 시장 비중이 예전보다 많이 감소한 것이 사실입니다. 흥행주기가 짧은 모바일 게임에 비해 온라인 게임은 인지도를 쌓을 경우 오랫동안 인기를 얻을 수 있는만큼 각 기업에서 이러한 점을 고민해보고 다양한 종류의 온라인 게임을 출시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