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양시는 지금까지 정부 및 지자체 재난지원금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업체당 50만원씩 지급될 예정이며, 오는 11일부터 안양시에 사업자등록이 되어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뿐만 아니라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손실보상도 신청 가능합니다.

 

목차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신청

  • 지원기준
  • 온라인 신청방법
  • 오프라인 신청방법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소상공인 정부지원금 더보기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은 지원대상에 해당되는 업체만 가능한데요. 10월 4일 이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중인 소상공인 중 안양시에 사업자등록이 되어있는 업체여야합니다. 또한 업종별 평균매출액이 소기업 규모 기준에 해당하고, 상시 근로자가 5명 미만인 사업자인 경우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지원기준
개업일 사업자등록증상 개업일이 2022. 10. 4. 이전
영업중 현재 휴업 또는 폐업(신고) 상태가 아닌 경우
다수사업체 1인이 여러 사업체 운영시, 사업자등록번호별 모두 지급
대표자 1인 공동대표인 경우, 대표자 1인에게만 지급
법인사업체 법인대표자 1인에게만 지급

 

  • 온라인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기간은 10월 11일부터 다음달 11월 18일까지 약 6주간 접수할 수 있는데요. 안양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대표자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본인인증 및 기본정보를 입력하여 본인확인을 반드시 하셔야합니다.

 

👉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 오프라인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오프라인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신청기간은 10월 24일부터 11월 18일 오후 6시까지 약 4주간 접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평일에 접수해야하고 주말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신청장소는 사업장 소재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면되는데요. 방문하기 전, 구비서류를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1인당 50만원 지급일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는 신청방법에 따라 다른데요. 온라인 신청의 경우, 11일부터 접수를 시작하여 이달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방역지원금을 미수령한 사업체와 온라인 취약계층, 법인사업자는 24일부터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접수를 완료하면, 이달 31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됩니다.

 

지급방법은 신청 시 설정했던 본인계좌로 업체당 50만원씩 지급될 예정이며, 신청내용에 대해 문의 또는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안양시 콜센터(8045-7000)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정부지원금 더 보기

 

2022년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신청방법 지급시기

2022년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신청이 지난 29일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올해 4월 1일부터 17일 정부의 방역조치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 65만명에게 총 8900억원의 손실보상금이 지급될 예정인데

bokjiro114.kr

 

2023 기초생활수급자 생계급여 금액 인상 및 신청방법

보건복지부는 최근 2023년도 기준 중위소득과 선정기준, 최저보장 수준을 결정했습니다. 기준 중위소득은 국민 가구소득의 중간값으로 기초생활보장제도를 비롯한 12개 부처 76개 복지사업의 수

bokjiro114.kr

 

전국민 7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시기

전국민 7차 재난지원금이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이 통과됨에 따라 전 시민에 지급되는데요.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에게는 더욱 두터운 지원을 추진할

bokjiro114.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