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티비 프로그램을 통해 MBTI 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MBTI 성격 유형검사를 해보았는데 실제로 돈을 지불하고 이런 검사를 받아보진 않았지만 유료라도 해도 될 만큼 정확도가 높았습니다. MBTI 성격 유형검사는 여러 항목을 통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성격 뿐만 아니라 성격과 관련 된 직업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ENFP는 '엔프피'라고 불리기도 하며, 본인의 ENFP 진단결과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약 12분 정도 되는 질문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항목을 선택하고, 진단결과에 따라 16가지 성격유형 중 가장 밀접한 성격유형이 나타납니다.  무료 사이트에서는 성격 유형검사를 통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성격유형을 파악할 수 있는데요. 약 12분 정도되는 질문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유형을 선택하고 진단결과에 따라 16가지의 성격유형이 나타납니다.

 

ENFP 성격유형 직업

 

MBTI 진단유형 결과조회

 

MBTI 성격유형 검사를 하기 전, 기본적으로 MBTI 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MBTI 란, Myers Briggs Type Indicator의 약자로 마이어스와 브릭스 모녀가 개발한 개인성격유형 검사를 의미합니다. 개인심리 유형검사를 통해서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도울 뿐만 아니라, 그로 인한 조직의 효율적인 운영과 대인관계 형성 등을 위해 개인과 연인, 부부의 진로상담 목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 MBTI 진단결과 유형

MBTI 성격 유형검사 - 결과유형

MBTI 성격 유형검사 진단결과는 크게 4가지 척도에서 결과가 분류됩니다. 진단결과는 E(외향적) -  I(내향적) - N(직관적) - T(사고적) - F(감정적) - J(판단적) - P(인식적) 중 자신이 선호하는 4가지 선호지표를 알파벳으로 표시하여 결과 프로파일로 제시됩니다.

 

MBTI 무료검사 진행

MBTI 성격 유형검사는 약 12분 내외로 진행되며, 생각보다 정확한 진단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성격유형 검사와 마찬가지로 해당 질문에 따라 답변항목 선택을 하면 되는데요. 만약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을 골라야 정확한 진단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답변을 고를 때 중립보다는 '동의' 또는 '비동의'에 최대한 가깝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MTBI 성격 유형검사 바로가기

> 무료검사 시작하기

 

MBTI 성격 유형검사 사이트에 접속하면 별도의 절차나 인증없이 바로 성격유형 검사를 무료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질문에 따라 총 7가지 답변 항목을 고를 수 있고, 이왕이면 중립을 피해 동의 또는 비동의에 가깝게 선택할수록 정확한 진단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 문제를 풀면 '다음' 버튼으로 이동하여 100%가 될 때까지 성심성의껏 문제를 풀어줍니다.

 

문제를 성심성의껏 끝까지 풀게되면 진단겨로가로 어떤 유형의 성격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 결과진단에는 크게 '분석형, 외교형, 관리자형, 탐험가형' 총 4가지 유형으로 구분되어 있고, 각 유형에는 전략가, 사색가, 통솔자, 활동가 등 디테일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단결과로 자신의 유형별 성격은 물론 성격으로 인한 궁합도 맞춰볼 수 있습니다.

 

ENFP 진단결과 확인

 

MBTI 성격 유형검사에 대한 진단결과로 ENFP 유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NFP 유형은 총 16가지 유형 중에서 외교형에 속하며 그 외에 INFP, ENFJ, ENFP 유형도 '외교형'에 속합니다. 아직 진행을 안하신 분은, 모든 절차를 끝낸 후 진단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NFP-A / ENFP-T 성격유형 : 재기발랄한 활동가

 

당신이 생계를 위해 무슨 일을 하는지, 저는 관심 없습니다. 다만 제가 알고 싶은 건 당신이 가슴 저리게 동경하는 것이 있는지, 당신 마음속 깊은 바람을 감히 충족시키고자 하는 열망이 있는지입니다. 당신의 나이가 얼마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사랑을 위해, 당신의 꿈을 위해, 그리고 삶이라는 모험을 위해 기꺼이 바보가 될 준비가 되어 있는지, 그것이 궁금할 뿐입니다.

 

재기발랄한 활동가인 ENFP 유형은 자유로운 사고의 소유자입니다. 종종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하기도 하는 이들은 단순한 인생의 즐거움이나 그때그때 상황에서 주는 일시적인 만족이 아닌 타인과 사회적, 정서적으로 깊은 유대 관계를 맺음으로써 행복을 느낍니다. 매력적이며 독립적인 성격으로 활발하면서도 인정이 많은 이들은 인구의 대략 7%에 속하며, 어느 모임을 가든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 하나로 세상을 바꾸다!

타인을 즐겁게 하는 사교적인 특성만이 이들이 가진 전부가 아닙니다. 활동가형 사람은 통찰력 있는 비전으로 호기심과 에너지 사이의 선을 명확히 구분합니다. 이들은 인생을 하나로 연결된 크고 복잡한 퍼즐로 보는 경향이 있는데, 인생을 체계적인 일련의 과정으로 보는 분석가형 사람과 달리 인간의 감정이나 인정(人情), 신비로움을 프리즘에 투영하여 그 안에 숨어있는 깊은 의미를 찾아내고자 합니다.

 

다소 과하리만치 독립적인 성향의 이들은 안정적이거나 안전한 삶이 아닌 창의적이며 자유로운 삶을 갈망합니다.

 

다른 성격 유형에 속한 사람들은 활동가형 사람들에게서 거부할 수 없는 이들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단 창의력에 발동이 걸리면 이들은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주인공이 되어 동료나 사람들로부터 리더 혹은 전문가로 추앙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는 독립적이며 자유를 최고로 여기는 활동가형 사람들이 선호하는 바는 아니며, 만일 반복적인 관리 업무를 요구하는 자리에 있는 경우라면 더욱이 그러합니다. 창의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을 찾는 데서 큰 자부심을 얻는 활동가형 사람에게 혁신적인 사고를 가능하게 하는 자유의지 여부가 매우 중요합니다. 만일 그들 자신이 지루한 일상적인 업무에 갇혀 있다고 생각될 경우, 이들은 쉬이 낙담하거나 인내심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살짝 미치면 인생이 즐겁다?

다행히도 활동가형 사람은 언제 어떻게 휴식을 취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일할 때는 열정적이며 진취적인 모습이었다가 단숨에 무대 위 열성적으로 몸을 흔드는 자유로운 영혼의 모습으로 단숨에 변모하기도 하는 이들은 이러한 갑작스러운 변화로 종종 가까이에 있는 친구들이나 지인들을 놀라게 하기도 합니다.

 

이들의 다양한 성격적 면모는 다른 이들과의 정서적인 교감을 가능하게 하며, 특히나 친구 혹은 동료들에게 색다른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영감을 불어 넣기도 합니다. 활동가형 사람은 모든 이들이 자신의 솔직한 감정에 귀 기울이고 이를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양한 인간 감정이나 인간관계에 대한 내용이 이들과 대화 시 단골 소재입니다.

 

하지만 이런 활동가형 사람에게도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만일 이들이 그들의 직관에 지나치게 의존한 나머지 사람들의 의도를 잘못 해석하는 경우 오해가 생겨 계획에 차질을 빚을 수 있는데, 이는 단도직입적으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를 더 어렵게 만드는 길입니다. 이러한 사회생활에서 빚어지는 스트레스는 협력과 조화를 중요시 여기는 성격의 사람들에게는 이들의 잠을 설치게 하는 근심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이들은 혹 실수로 누군가의 발을 밟았다 할 경우, 이들 역시 발을 밟힌 사람과 같은 고통을 느끼는 감성적이면서도 예민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활동가형 사람은 인간관계나 사람의 감정, 혹은 생각과 관련하여 이들이 원하는 만족스러운 대답을 찾을 때까지 끊임없이 찾아 헤매고 다닐 것입니다. 그리고 진정 그들이 원하는 답을 찾는 그 날, 이들의 상상력이나 인간애, 그리고 용기는 어마어마한 빛을 발할 것입니다.

 

■ ENFP 성격유형에 속한 직업

  • 유튜버
  • 배우
  • 음악 감독
  • 작곡가, 작사가
  • PD 또는 감독
  • 패션 디자이너
  • 안무가
  • 광고 관련 에이전트
  • 피부관리사
  • 미용사, 헤어디자이너
  • 헬스 트레이너
  • 아나운서
  • 초,중,고등학교 선생님 또는 유치원 선생님

 

■ ENFP 성격유형에 속한 유명인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MBTI 성격 유형검사 진단결과 중 하나인 ENFP유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ENFP 유형 이 외에도 INTJ, INTP, ENTJ, ENTP 유형 등 총 15가지 유형이 더 남아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나머지 진단결과 유형에 대해 차례대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