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방법

지난 6일부터 시작된 국민 재난지원금 신청은 전국민 약 90% 가까운 국민에게 1인당 25만씩 지급됩니다. 국민 재난지원금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6일부터는 온라인 신청을 먼저 시작하고, 13일부터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이 부득이하게 방문하지 못할 경우에 대리신청을 할 수도 있으며, 각각 신청서와 위임장이 필요한데요. 그럼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국민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방법

 

 

우리집 국민지원금 조회

 

전 국민의 88%가 지급받을 수 있지만 지원 대상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가구별 2021년 6월 건강보혐료가 국민지원금 건보료 기준금애보다 낮을 경우에 지급 대상으로 해당됩니다. 다만, 가구 내 소득원이 2인 이상인 맞벌이 가구는 특례 적용됩니다.

 

해당 가구의 가구원 인원에 따라 건보료 본인부담금 합산액이 선정기준선 이하라고 하더라도, 가구원의 2020년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이 9억원을 초과하거나 2020년 금융소득 합계액이 2,0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잘 따져봐야합니다.

 

☞ 국민건강보험 국민지원금 조회하기

지급 금액은 1인 가구 25만원, 2인 가구 50만원, 3인 가구 75만원, 4인 가구 100만원, 5인 가구 이상은 125만원씩 지급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지급 대상에 해당되는 분들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충전하거나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지역화폐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성인의 경우 개인별로 신청해서 지급받아야 합니다.

  • 국민지원금 충전가능 카드사 종류

5차 재난지원금 충전 가능한 카드종류

5차 재난지원금 충전이 가능한 카드사는 지난해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때와 동일하며,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사가 아래에 포함되어 있다면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충전해주시면 됩니다.

 

☞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국민 재난지원금은 온라인과 오프라인(방문)신청 모두 가능합니다. 참고로 대상자 조회, 온·오프라인 신청 모두 시행 첫 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로 이루어지는데요. 월요일(1, 6) 화요일(2, 7) 수요일(3, 8) 목요일(4, 9) 금요일(5, 0)으로 나눠서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고, 첫 주 이외에는 요일제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9월 13일부터 카드사 연계 은행 창구(평일 오후 4시까지 운영)나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종이 형태의 지역상품권이나 선불카드로 지급받으려면 6일이 아닌 13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출처: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 오프라인 대리신청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신청할 경우에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를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야 하며, 만약 선불카드나 지역화폐,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받는다면 본인 외에도 대리인이 갈 수 있습니다. 다만, 자격조건에 해당되야 하므로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오프라인 대리신청 알아보기

 

☞ 오프라인 신청 시, 준비물

온라인 신청과는 별도로 오프라인으로 직접 은행창구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경우에는 본인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과 국민 재난지원금 신청서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서(오프라인)&위임장(양면)수정.hwp
0.12MB

▲ 오프라인 신청서 다운로드 ▲

 

☞ 국민지원금 신청기간

국민지원금 신청기간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10월 29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합니다. 만약 깜빡하여 신청하지 못했을 경우, 그 금액은 모두 국가와 자치단체로 환수될 예정입니다. 그러니 꼭 신청기간 내 반드시 접수해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증빙서류 첨부)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및 증빙서류 전 국민 가운데 88%에게 1인당 25만원씩 지급하는 국민지원금이 지난 6일부터 신청을 시작했습니다. 국민 대부분이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첫 주부터 많은 사

bokjiro114.kr

 

경기도 5차 재난지원금 100% 신청방법 및 지급일 (+외국인 포함)

경기도 5차 재난지원금 100% 신청방법 지급일 지난 6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국민지원금 신청 및 지급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여기에 이재명 경기지사가 추진하는 '경기도 5차 재난지원금(3차 재난

bokjiro114.kr

 

국민지원금 신용카드, 체크카드 잔액조회 (+사용지역)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5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자가 첫날부터 500만명이 넘어가면서, 1조 2000억원이 넘는 지원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이 가운데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bokjiro114.kr

 

국민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사용처 찾기 (+사용기간)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절차가 9월 6일부터 시작되는데요. 신청 첫날 홈페이지 서버가 폭주할 수 있기 때문에 첫주만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 요일제로 운영합니다. 신청을 완료하면 기존에

bokjiro114.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