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신청 및 지급일

보건복지부는 최근 물가 상승에 따른 저소득층, 기초수급자 민생 안정과 매출이 줄어든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위해 2022년 제 2회 추가경정예산안으로 6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6차 재난지원금은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으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양육비 지원을 받고 있는 한부모 가족에게 지원합니다.

 

기초수급자 생계급여 신청후 지급

 

저소득층 생활안정 지원으로 최소 30만원~최대 145만원 1회 한시 지원됩니다. 지원금액은 급여 자격이나 가구원수별 차등 지급될 예정이며, 지원가구 명단 추출 및 지자체 통보를 통해 대상 가구별로 선불형 또는 충전식 카드로 지급합니다. 또한 생계급여 선정기준을 확대하여 더 많은 사람이 혜택을 보도록 할 방침입니다.

 

 

6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생활안정지원금으로 저소득 취약계층 227만 가구에 4인 가구당 최대 100만원씩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일 기준으로 신청 자격에 충족하는 가구원 수에 따라 기존 급여계좌로 입금될 예정이며,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방문 신청시 본인확인 후 지급됩니다.

 

  •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구분 신청방법
방문신청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시·군·구청
보건복지부 콜센터 국번없이 129번
지원금 더보기 복지로 홈페이지

이번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은 기존 지원 대상자를 검토하여 별도 신청절차 없이 진행되며, 복지로에서 더 많은 지원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차 긴급생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기초수급자, 차상위, 한부모가정 2차 긴급생활지원금 추가신청

한시적으로 저소득층에게 6차 재난지원금이 이루어졌지만, 아직 어려움을 겪는 가구에 2차 긴급생활지원금이 추가로 지급될 계획입니다.

 

6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확인하세요!

 

신속한 지원이 필요한 소상공인부터 지급이 이루어진 이후, 오는 24일부터 저소득 취약계층 기초수급자에게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생활안정지원금은 매달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와 주거급여 및 아동양육비 등을 지원받고 있는 기존의 복지급여 계좌로 입금됩니다.

 

  • 6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이번 6차 재난지원금 대상자는 피해가 컸던 소상공인과 소기업은 물론, 특고 프리랜서, 기초수급자 등 저소득 취약계층 위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지자체별로 전 시민에게 재난지원금(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할 계획인데요. 주민등록상 해당 거주지 시민이라면 본인인증 이후,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2년 정부지원금 최신글

 

2022 전국민 6차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사이트 - 바로가기

6차 일상회복지원금은 정부 방역조치로 지친 국민들에게 개의 방역을 적극 권장하면서 일상 회복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 지원금입니다. 최근 춘천시도 일상회복지원금으로 1인당 10만원씩

bokjiro114.kr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온라인신청 홈페이지 - 바로가기

최근 확진자가 감소세를 보이면서 2년 1개월 동안 시행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확진자에게 지급하던 자가격리 지원금이 더이상 지급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올해 3월 16

bokjiro114.kr

 

전국민 7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시기

전국민 7차 재난지원금이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이 통과됨에 따라 전 시민에 지급되는데요.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에게는 더욱 두터운 지원을 추진할

bokjiro114.kr

 

2022년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1분기 신청방법 지급시기

2022년 1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이 지난 30일부터 지급을 시작하였습니다. 정부 방역조치로 손실이 발생한 소상공인 94만명에게 3조 5000억원의 손실보상금이 지원되는데요. 연매출 30억원 이하

bokjiro114.kr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폐업 지원금 - 신청방법 지급시기 (폐업자 100만원)

2022년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 지난 30일부터 신속지급을 시작하였습니다. 6월 13일부터는 2차 추가지급으로 '확인 지급' 접수가 이어지고 있으며, 업체당 600만원씩 지원될 예정인데요. 안타깝게

bokjiro114.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