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5차 국민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잔액조회

지난 9월부터 시작한 5차 국민 재난지원금은 1인당 25만원씩 지급되어 현재까지 대부분 국민들이 잘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국민 재난지원금 사용기간은 2021년 12월 31일(금)까지이며, 선불카드에 얼마가 남아 있는지 잔액조회를 해보아야 합니다. 만약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을 경우 지원 금액은 전부 소멸되므로, 현재 남아있는 5차 국민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잔액조회를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잔액조회

 

 

 

  국민지원금 사용가능 지역

 

지난해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국민 100% 지급) 경우와는 다르게 5차 국민지원금은 신청자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주소지 소재 재난지원금 가맹점에서만 선불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은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운영하는 곳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청자 본인 주소지가 특별시나 광역시, 특별자치도 지역일 경우에 특별시는 특별시 내에서, 광역시는 광역시 내에서 특별자치도는 특별자치도 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주소지가 도 지역인 경우(경기도, 강원도 등) 신청자 본인 주소지에 해당하는 시·군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기도 수원시에 거주할 경우 수원시 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국민 재난지원금 잔액조회

 

 

5차 국민지원금 신청완료 후 다음날에 포인트 방식으로 충전이 되는데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선불카드를 이용하신 분들 모두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신용·체크카드의 경우 지원금으로 충전된 포인트 외에 기존 포인트 등과는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난지원금 가맹점에서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로 국민지원금 결제 시 기존 금액은 그대로 남아 있으며 재난지원금이 우선적으로 자동 차감됩니다. 만약 지급받은 국민지원금을 모두 사용한 경우에는 기존에 있던 금액이 빠져나갑니다.

 

국민 재난지원금 잔액조회는 지급받은 방식에 따라 조회 방법이 다른데요. 신용·체크카드와 선불카드 잔액조회 확인방법에 대해 각각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선불카드 잔액조회

 

충전된 선불카드로 지원금을 사용할 경우, 지난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때와 마찬가지로 결제 영수증에서 잔액이 얼마나 남았는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에서 남은 잔액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선불카드와 연동되어 있는 모바일앱 (지역화폐 앱)에서도 실시간 잔액조회 확인이 가능합니다.

 

재난지원금 잔액조회 (왼쪽: 결제 영수증/ 오른쪽: 모바일앱)

만약 재난지원금을 모두 사용하였다면, 모바일 지역화폐 앱에서 개인적으로 충전하여 최대 10%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체크카드 잔액조회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국민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경우, 선불카드보다 더욱 편리하게 잔액 조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가맹점에서 지원금을 결제하면 카드사에서 즉시 안내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재난지원금 체크카드 잔액조회

카드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대부분 등록한 휴대폰 문자메시지나 카카오톡 알림을 통해 사용내역과 잔액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안내 메시지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로 로그인 한 후 이용내역에서 잔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재난지원금 충전카드 등록 후 결제가능

평소 삼성페이나 페이코 등으로 모바일 결제를 하셨다면, 국민지원금으로 충전된 신용·체크카드 및 선불카드를 간편결제 서비스(삼성페이 등)에 등록하여 가맹점에서 일반 카드결제와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관련 정보

 

 

국민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사용처 찾기 (+사용기간)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절차가 9월 6일부터 시작되는데요. 신청 첫날 홈페이지 서버가 폭주할 수 있기 때문에 첫주만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 요일제로 운영합니다. 신청을 완료하면 기존에

bokjiro114.kr

 

국민지원금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주유소 편의점 사용가능할까?

국민지원금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주유소 편의점 정부에서는 최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전 국민 88%에게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난 13일(월)부터는 오프라인 신청을 접수받고 있는데요. 지급

bokjiro114.kr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현재 전국민 가운데 88% 대상으로 국민지원금 신청이 진행중인데요. 오는 10월 1일(금)부터 경기도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상

bokjiro114.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