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년 2차 추경으로 폐업 소상공인 재도전장려금이 업체당 50만원 수준에서 100만원까지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정부 방역 조치가 장기화 됨에 따라 폐업을 결정한 소상공인의 심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취업 및 재창업 준비금으로 지급되는데요. 현재 매출이 줄어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소기업 등 370만명에게도 최소 6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목차

폐업재도전장려금 신청

소상공인 100만원 지급일

재도전장려금 대상자

2022년 정부지원금 최신글

 

폐업재도전장려금 신청

 

폐업 소상공인을 위한 재도전장려금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에 해당되어 별도 안내문자를 받았다면, 서류 제출없이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 후 즉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표자 본인만 신청 가능하며, '폐업재도전장려금', '제도전장려금', '폐업장려금'으로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구분 신청방법
폐업 소상공인 폐업재도전장려금.kr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일반 소상공인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소상공인손실보상.kr

폐업신고를 하고난 이후 지원자격에 충족하는 소상공인에게는 별도 안내문자가 발송됩니다. 만약 별도 문자를 받지 못하였더라도 자격이 된다면 본인확인 후 해당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100만원 지급일

 

재도전장려금을 지급받으려면 대표자 본인의 계좌인증을 통한 직접수령이 원칙입니다. 다만, 본인이 수령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가족관계증명서 상 확인되는 가족계좌에 한하여 지급 가능합니다. 지급시기는 지원자격에 충족되는지 검토한 이후 영업일 기준으로 3일 이내로 현금 지급될 예정입니다.

 

만약 본인인증 후 업체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는 곧바로 대상자 여부가 확인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폐업신고 후 최소 2주가 지난 이후에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재도전장려금 대상자

 

폐업 소상공인은 6차 재난지원금(3차 방역지원금)으로 지급되는 손실보전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었지만, 방역 조치가 강된 이후 폐업한 소상공인 재도전장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은 소상공인, 폐업일, 영업기간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구분 내용
소상공인 매출규모, 상시근로자 규모가 소상공인 기준에 충족
영업기간 폐업 신고전 90일 이상 사업을 영위한 후 폐업
(*개업일은 영업기간에 포함, 폐업일은 미포함)
정부 공식발표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공지사항

다만, 대상에서 제외되는 폐업 소상공인도 있습니다. 아래 조건 중에서 하나라도 해당하는 경우에는 장려금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제외 대상자

지난해 말부터 지급된 1차, 2차 방역지원금에서도 당시 폐업한 소상공인은 손실보전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3차 방역지원금(손실보전금)은 현재 영업을 하고 있는 소상공인으로 한정됩니다.

 

 2022년 정부지원금 최신글

 

2022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취약계층 227만 가구는, 가구당 최대 100만원(4인가구)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물가 상승의 여파로 식품 등 필수 소비재 구매에 어려움

bokjiro114.kr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바로가기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신청 홈페이지에서는 정부 방역조치로 인해 경제적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저소득층의 생활 안정을 위한 생활안

bokjiro114.kr

 

고용노동부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추가 지급일

고용노동부가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에 대해 2차 추경 통과시 빠짐없이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2차 추경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최대 1000만원의 손실보전금을 지급하고, 특고 프리랜

bokjiro114.kr

 

2022 전국민 6차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사이트 - 바로가기

6차 일상회복지원금은 정부 방역조치로 지친 국민들에게 개의 방역을 적극 권장하면서 일상 회복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 지원금입니다. 최근 춘천시도 일상회복지원금으로 1인당 10만원씩

bokjiro114.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