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코로나로 인해 야외활동이 줄어드는반면, 집에 있는 시간은 늘어나면서 모바일게임 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데요. 모바일게임 이용자 수가 대폭 늘어나고 그만큼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모바일게임을 선택해야할까요? 사실 대부분의 모바일게임 퀄리티도 높아지고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선택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게임을 살펴보시고 각자 취향에 맞는 게임을 설치해서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2021 모바일게임 추천, 매출순위 TOP1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10위) 바람의나라: 연

2021 모바일게임 추천 10위는 넥슨의 바람의나라: 연입니다. 바람의나라 연은 넥슨과 모바일게임 개발사인 (주)슈퍼캣이 공동개발한 mmorpg 모바일게임인데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백호, 청룡, 주작, 현무' 4개 신수를 진화해 500레벨부터 599레벨까지 레벨업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바람의나라의 경우 1996년 4월 처음으로 출시한 후 단 한번도 서비스를 종료하지 않으면서 국내 게임시장에 상징적인 게임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매니아층이 두텁고 누구나 알만한 고전 게임이기 때문에 예전에 느꼈던 향수와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 무엇보다 큰 강점입니다.

 

바람의나라: 연 (바로가기)

 


9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2021 모바일게임 추천 9위는 릴리즈의 라이즈 오브 킹덤즈입니다. 중국 릴리즈 게임즈가 제작하였으며, 2019년 9월 3일 국내 정식 서비스가 출시된 전략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입니다. 기본적으로 '클래시 오브 클랜'이나 '로드 모바일' 등과 같은 전략/육성 게임의 구조를 가지고 있죠.

 

도시 육성 및 여러 시대와 문명들을 걸쳐 활약했던 실존 위인들을 수집하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사령관을 중심으로 자신의 군대를 직접 파견하여 상대방 군부대와 전투가 진행되는 전투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원하는대로 적군을 공격 또는 후퇴 시킬수 있고, 각 사령관들의 스킬에 따라 플레이스타일이 달라지며, 한 사람당 최대 5개의 군대를 파견할 수 있어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습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바로가기)

 


8위) V4

2021 모바일게임 추천 8위는 넥슨에서 제작한 V4입니다. (주)넥슨코리아에서 배급하였고 2019년 11월 7일에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MMORPG 모바일 게임입니다. 온라인 게임 ‘테라’와 ‘리니지2’ 를 만든 유명 개발자 박용현이 대표로 있는 넷게임즈가 V4를 제작하였고, 요식업가로 TV 예능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광고 모델로 발탁되기도 했었죠.

 

'인터 서버'로 다른 모바일 게임과 차별을 두어 최대 5개 서버에 속한 이용자가 한 공간에 모여 초대형 연합 전투와 고도화된 전략 전투를 펼칠 수 있습니다. 블레이더, 나이트, 건슬링어, 매지션, 워로드, 액슬러 등 총 6개 클래스를 선보였고 모든 클래스는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순식간에 폭발적인 딜링을 발휘하는 '데빌체이서 모드'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V4 (바로가기)

 


7위) 세븐나이츠 2

 

 

2021 모바일게임 추천 7위는 넥슨에서 제작한 세븐나이츠 2입니다. 세븐나이츠 2는 넷마블에서 출시한 MMORPG 게임으로, 2020년 11월 18일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이전 넷마블의 모바일 '세븐나이츠'의 정식 후속작이며, RPG에서 MMORPG로 변경되었습니다.

 

세븐나이츠2에는 전작의 주요 인물들이 등장하는데요. 탱커, 딜러, 힐러라는 정석 조합을 구성하고, 가장 기본적으로 4명이 전투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액션감은 자연스러우면서 부드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 자체 모션 캡쳐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스턴트 배우를 활용하여 이동이나 전투 등을 따왔기 때문에 보다 실감나는 전투신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세븐나이츠 2 (바로가기)

 


6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2021 모바일게임 추천 6위 역시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입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주)넥슨코리아'에서 배급하였으며,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의 모바일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4년 6월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가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큰 인기를 누렸고, 출시 16년이 지난 지금도 PC방 이용 순위 10위권 안팎을 유지하며 장수하는 대표적인 레이싱 게임입니다.

 

넥슨은 그동안 카트라이더 모바일화를 수차례 시도했습니다. 2011년과 2012년 각각 '카트라이더 러쉬', '카트라이더 러쉬+'를 출시했지만 이내 서비스 종료를 해야했습니다. 이번에 야심차게 내놓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레이싱 게임으로, 기존 PC 사용방법과 동일하게 좌우 방향키와 드리프트 버튼만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바로가기)

 


5위) 피파온라인 4M

2021 모바일게임 추천 5위도 마찬가지로 넥슨의 피파온라인4M입니다. 피파온라인 4M은 EA산하의 EA 코리아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주)넥슨코리아가 배급하는 피파온라인3의 후속작입니다.

 

2018년 5월 17일 서비스를 출시한 피파온라인4M은 모바일에서 'EA SPORTS FIFA' 콘텐츠인 '월드투어', '이적 시장', '강화' 등을 즐길 수 있는 정통 모바일 축구 게임으로, 'EA SPORTS FIFA 온라인 4'와 공유하는 구단으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피파온라인4M (바로가기)

 


4위) 기적의 검

2021 모바일게임 추천 4위는 4399에서 제작된 기적의 검입니다. '4399 코리아'에서 2019년 9월 10일 국내 정식 서비스를 출시하였으며, 중국의 '4399'라는 회사에서 만들어진 RPG 모바일 게임입니다.

 

성령, 신병, 마법진, 신수 등 여러가지의 성장 시스템으로 다채롭게 즐길 수 있고 화려하고 개성넘치는 다양한 코스튬으로 나만의 개성을 뽑낼 수 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기적의 검 (바로가기)

 


3위) 뮤 아크엔젤

2021 모바일게임 추천 3위는 웹젠에서 제작한 뮤 아크엔젤입니다. 2020년 5월 (주)웹젠에서 국내 정식 출시된 뮤 아크엔젤은 '뮤 온라인'에서 느꼈던 재미를 모바일에서 그대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 국내 출시 후 단시간만에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초반 흥행에 성공하였습니다.

 

지난 2월 대만에서 '기적MU:과시대'라는 이름으로 출시하여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까지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01년 뮤 온라인으로 시작으로 웹젠은 국내 뿐만 아니라 중화권에서도 인기를 끌었고 탄탄한 매니아층을 갖추고 있습니다.

 

뮤 아크엔젤은 기존 PC에서 플레이하던 뮤 온라인의 게임 디자인, 콘텐츠, 성장 곡선, 아이템 획득 방법 등 동일하게 설계하였다고 합니다. 모바일 게임인만큼 자동 사냥 기능을 포함하여, 뽑기 형식 확률형 아이템을 배제하고 사냥을 통해 아이템을 얻는 '파밍' 방식을 이용한 정통 MMORPG 게임입니다.

 

뮤 아크엔젤 (바로가기)

 


2위와 1위는 각각 리지니M, 리니지2M

2021 모바일게임 추천 2위와 1위는 각각 넷마블에서 제작한 리니지M, 리니지2M입니다. '(주)엔씨소프트'는 2017년 6월 21일 MMORPG 모바일 게임인 리니지M을 출시하였고, 출시된 지 2년 반만에 다시 리니지2M으로 돌아왔습니다. 광고에서도 한 아이가 엔씨소프트 대표에게 전화를 걸어 리니지2M이 언제 나오냐고 물어보는 장면이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리니지2M은 다른 MMORPG 모바일 게임과는 다르게 직업을 선택하는게 아니라 독특하게도 종족을 선택하면서 시작하게 됩니다. 종족은 휴먼, 엘프, 다크엘프, 오크, 드워프로 나누어져 있죠. 각 종족마다 선택 가능한 무기가 다르고 선택한 무기에 따라 시작 클래스가 결정됩니다. 이렇게 결정된 클래스는 특정 레벨이 되면 상위 클래스로 전직할 수 있으며, 소환이나 합성 등으로 획득한 클래스로도 전직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M (바로가기)

리니지2M (바로가기)

 


게임관련 추천순위 더 보기

온라인게임 순위 (무료 pc게임)

 

온라인게임 순위 (무료 pc게임)

오늘은 무료 PC 온라인게임 순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누구나 어렸을 때, 혹은 지금까지도 온라인 게임을 즐겨하실텐데요. 요즘은 워낙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 pc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

mysec.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