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넥슨에 대표적인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의 모바일 버전 후속작인데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전에 이미 2011년과 2012년에 '카트라이더 러쉬, 카트라이더 러쉬+' 를 출시한 적이 있었지만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서비스 종료를 해야 했습니다. 

 

 

5월 12일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레이싱 게임으로, 출시한지 첫 달만에 국내 사용자가 가장 많은 모바일게임으로 등극했습니다. 물론 저도 이제서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빠져있는데요. 아무래도 모바일로 즐기다보면 작은 화면 때문에 답답하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문제를 말끔하게 해결해드려고 하는데요. 

 

 

바로 미러로이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PC 환경에서 즐기는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미러로이드 설치방법부터 플레이 영상까지 직접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러로이드 알아보기


미러로이드 설치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기본적으로 미러로이드가 무슨 프로그램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미러로이드란 ?

 

모바일게임 이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플레이 하는 유저들의 취향과 편의성을 고려해 모바일게임을 PC 환경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게끔 개발된 프로그램입니다. 모바일과 PC 컴퓨터를 USB로 연결하여 기존 '앱플레이어'라는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플레이 가능하며, 최적화 환경이 더욱 잘 이루어져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미러로이드가 지원하는 기능

 

① 키보드 입력 : 게임 플레이 시 대화창 입력이 매우 부드러움
② 전체화면 모드 : 모바일 게임을 포함한 어플리케이션 화면을 전체화면으로 전환 가능함
③ 가상키 : 앱플레이어를 금지한 모바일 게임에 대한 걱정없음 (ex.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④ 스크린샷 : 한번의 클릭만으로 화면을 스크린샷하여 스마트폰 사진첩에 저장 가능 (PC -> 스마트폰으로 빠른 파일전송 가능)

 

 

■ 미러로이드 장점

 

미러로이드의 장점 중 하나는 일단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다는 것입니다. 또한 용량이 매우 적기 때문에 부담없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고 가벼운 디스플레이 환경을 지원합니다. 게임 플레이 시 키보드를 통해 대화 입력을 매우 부드럽고 빠르게 조작할 수 있고, 앱플레이어가 실행할 수 없는 게임도 미러로이드에서는 대부분 실행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미러로이드 설치하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PC로 플레이 하기 전, 가장 첫번째로 해야하는 것이 '미러로이드 설치' 입니다. 미러로이드는 미러로이드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럼 미러로이드 설치과정을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미러로이드 설치방법

 

미러로이드 홈페이지(https://kr.mirroid.io/)로 접속무료 다운로드 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아 실행합니다.

 

 

미러로이드를 다운받은 후 실행하면 'Windows의 PC 보호' 창이 뜨는데 추가 정보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 알 수 없는 게시자로 뜨며, 앱을 자동으로 차단하는데 겁 먹을 필요 없습니다. 미러로이드 설치를 위해서는 실행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 좌측 하단에 <서비스계약>동의에 체크바로설치를 클릭하여 계속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 설치를 진행중이라는 안내문이 뜨며, 1분도 채 걸리지 않는 시간에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시작을 클릭하여 미러로이드를 실행시킵니다.

 

 

미러로이드 설치를 모두 완료하고 실행을 시키면 위 사진과 같이 스마트폰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여기까지 미러로이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부터는 설치된 미러로이드를 이용해 모바일과 PC를 서로 연결하여 하나의 기기처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과 PC 연결하기


이제 모바일과 PC만 연결하고 나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즐길 수 있는데요. 차근차근 연결방법을 설명해드릴테니 그대로 따라오시기만 하면 됩니다.

 

 

■ 모바일 ↔ PC 연결방법

 

▲ 설치를 진행하기 전, USB로 모바일과 PC를 서로 연결합니다. 

 

 

 미러로이드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후 핸드폰 연결을 클릭하면 첫번째로 핸드폰 USB 디버깅을 활성화해야한다는 안내문이 나옵니다. 안내에 나온 순서대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설치된 핸드폰을 USB 디버깅 활성화 시켜줍니다.

 

 

■ USB 디버깅 활성화

▲ 해당 스마트폰에서 [설정] - [휴대전화 정보]로 이동합니다.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에서 연속으로 클릭합니다 (7번 내외로 연속으로 클릭)

 

 

▲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되면, 다시 설정으로 돌아가서 하단 끝으로 내려보면 휴대전화 정보 아래에 개발자 옵션이 생깁니다. (PIN번호를 설정해놓았다면 개발자모드 활성화 시 입력)

 

 

▲ USB 디버깅을 허용으로 체크합니다.

 

 

▲ 모바일 USB 디버깅 활성화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모바일과 PC를 하나의 기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모바일과 PC를 완벽하게 하나의 기기처럼 연결을 시켜보았는데요. 모든 세팅이 끝나다면 이제부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실행시켜 모바일이 아닌 키보드와 마우스로 게임을 플레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PC버전으로 실행하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플레이하기 전, 가상키 설정을 해주어야 키보드로 왼쪽, 오른쪽, 드리프트 등 키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가상키 설정을 하지 않고 플레이한다면 키보드가 인식하지 못해서 게임 자체가 불가능하니 꼭 게임을 플레이 하기 전 가상키를 설정해 줍니다.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가상키 설정

 

▲ PC에 설치된 미러로이드 좌측 상단에 키매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키매핑 설정에서 사용자 지정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가상키로 변경합니다.

 

 

 키매핑 설정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바꿔주면 해당 게임에 최적화 된 가상키가 생성됩니다. 마우스 드래그로 가상키를 원하는 자리로 이동시킬 수도 있고, 삭제 및 변경을 할 수도 있습니다.

 

 

■ 미러로이드 메뉴설명

▲ 화면 끄기


▲ 볼륨 조절 (*현재 사용불가, 곧 업데이트 예정)


▲ 화면 캡쳐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플레이하기

 

가상키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본격적으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즐겨볼까요? 이제 키보드 조작과 넓은 화면으로 누구보다 쉽고 편하게 게임을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모바일과 PC가 연결된 모습

 

 

▲ 키보드로 플레이하는 모습 (방향키 조작)

 

▲ 키보드로 플레이하는 모습 (드래프트 사용)

 

(참고) 저는 가상키를 '왼쪽 : A', '오른쪽 : D', '드래프트 : 스페이스바' 로 지정하여서 사용했습니다. (혼자서 촬영하느라 한 손으로 플레이 하였음..)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플레이 동영상

 

 

 

■ 플레이 결과

 

혼자 한 손으로 촬영하면서 플레이 하느라 아쉽게도 2등으로 들어왔네요.. 제대로 플레이 한다면 충분히 1등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모바일로 플레이 할 때 보다 키조작, 눈의 피로, 자세 교정 등 장점이 너무나도 많았다는걸 느꼈습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러로이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모바일과 PC를 연결해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플레이해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역시 모바일게임을 큰 화면으로 연결해서 플레이 해보니 확실히 눈도 편안하고 조작도 훨씬 자유로웠습니다. 미러로이드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뿐만 아니라 피파온라인4M 모바일, FPS 모바일게임 그리고 PC버전이 없는 다수의 모바일게임도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분도 직접 신세계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