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순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및 지급일

각 지자체는 최근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하여 모든 시민에게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 주소를 둔 모든 시민 뿐만 아니라 외국인등록이 되어 있는 외국인도 지급 대상에 해당되는데요. 현재 순천시는 물론, 인천시, 광주시, 대전시에서도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1인당 10만원씩 모든 순천 시민을 대상으로 본인확인 후 신청접수가 진행됩니다.

 

순천시 읾상회복지원금

 

 

 

일상회복지원금 1인당 10만원

 

순천시는 1인당 10만원씩 지급되는 순천형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실물경제 침체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11월 12일 현재 순천에 주소를 둔 모든 시민과 외국인이 대상입니다. 정부가 추진하는 6차 재난지원금, 일명 '전국민 일상회복지원금'이 확정되면 순천 지원금과 별도로 추가 지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위해 1만 2000개 업종에 30만원씩 총 36억원 규모의 지원금을 투입할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24세부터 30세 청년을 대상으로, 약 2만 4000여 명에게는 연 20만원의 청년사랑 문화복지카드 총 46억원을 투입하고 농어민공익수당 87억원도 조기 지급할 계획입니다.

 

순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순천시 일상회복지원금은 1인당 10만원씩 지급되는데요. 현금이나 신용·체크카드로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10만원 상당의 순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되며, 총 290억원 규모의 예산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시키기 위해 타 지역에서는 사용불가하고, 해당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신청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순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읍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접수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방문 시 본인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신청기간은 추후 순천시 홈페이지를 참고해주면 됩니다.

 

> 순천시 홈페이지 이동하기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일 확인하세요!

 

온라인 신청 또는 오프라인 신청을 완료하였다면, 접수된 시점으로부터 1일에서 2일 이내로 일상회복지원금이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사용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기간 내 모두 소진해야 하는데요. 남아있는 금액은 각 지자체로 환수조치 되어 소멸되므로, 사용기간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부 재난지원금 더보기

 

전국민 일상회복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전국민 일상회복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이재명 후보가 제안했던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내년도 본예산안에 재난지원금 예산을 반영해 최대한 신속하게 지급한다

bokjiro114.kr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교육청 교육재난지원금 지원조례'에 근거하여, 오는 12일부터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해서도 교육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

bokjiro114.kr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 바로가기 (외국인 포함)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금액의 일부를 돌려주는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은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현재까지 1400만명이 넘는 국민들이 신청을 완료했습니

bokjiro114.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