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방역지침 강화로, 수많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피해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데요. 이에 정부는 적극적인 지원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손실보상과 방역지원금은 물론이고, 추가 예산안과 관련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으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입니다.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1000만원 추가지급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2차 방역지원금 추가 지급대상

2차 방역지원금 온라인신청

소상공인 피해지원 혜택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2022 정부지원금 최신글

 

방역지원금 1000만원 지급대상자

 

방역조치로 인해 영업시간 제한이 이어지면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은 생계가 어려워지거나 폐업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신속하고 두터운 피해 지원으로 2차 방역지원금으로 추가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1차 대상과 마찬가지로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았거나 매출 감소가 확인된 소상공인은 2차 지급 대상에 해당됩니다.

 

다만, 2021년 12월 15일 이전 개업한 곳으로, 매출이 감소 또는 감소가 예상되어야 합니다. 만약 2021년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 않았지만,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인정되면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난 버팀목자금플러스 또는 희망회복자금을 수령받았던 사업체도 매출 감소로 판단하여 추가 지급이 가능합니다.

 

2차 방역지원금 온라인신청

 

방역지원금 지급 대상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는 별도 안내문자를 통해 신청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자를 받은 소상공인은 신청을 위해 본인인증에 필요한 본인 명의 휴대전화 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확인 후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만약 지원 대상에 충족하지만, 안내문자를 받지 못한 분들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누리집에서 대상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구분 홈페이지
2차 방역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청 바로가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도 방역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그 외에도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니 천천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피해지원 혜택 받으세요!

 

방역지원금은 손실보상과 별개로 중복 지원이 가능한데요. 영업시간 제한업종이 아니여도 매출 감소만 확인되면 매출 규모, 방역조치 수준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금이 현금 지원됩니다. 또한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원도 함께 지원될 예정입니다. 선지급 대상은 지난해 12월 6일부터 2022년 1월 16일까지 영업제한 조치를 받은 2021년 4분기·2022년 1분기 소상공인이 해당됩니다.

 

지난 19일부터 손실보상 선지급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있으며, 신청기간은 2월 4일까지 입니다. 이번 선지급 대상으로 포함된 55만 소상공인을 제외하고, 새롭게 손실보상 대상이 되는 시설 인원제한 업체와 2022년 1월 영업시간 제한 업체로 추가 확인되는 업체의 경우 2022년 2월 이후 선지급 신청으로 250만원이 현금지원 됩니다.

 

 

2022 전국민 6차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사이트 - 바로가기

6차 일상회복지원금은 정부 방역조치로 지친 국민들에게 개의 방역을 적극 권장하면서 일상 회복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 지원금입니다. 최근 춘천시도 일상회복지원금으로 1인당 10만원씩

bokjiro114.kr

 

고용노동부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추가 지급일

고용노동부가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에 대해 2차 추경 통과시 빠짐없이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2차 추경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최대 1000만원의 손실보전금을 지급하고, 특고 프리랜

bokjiro114.kr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온라인신청 홈페이지 - 바로가기

최근 확진자가 감소세를 보이면서 2년 1개월 동안 시행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확진자에게 지급하던 자가격리 지원금이 더이상 지급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올해 3월 16

bokjiro114.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