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15일 넥슨과 (주)슈퍼캣이 공동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 연이 출시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1996년 처음 선보인 PC온라인 게임 '바람의나라'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그대로 살렸는데요. 그럼 바람의나라 연 모바일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람의나라 연 살펴보기


▶ 휴대폰과 태블릿으로 모바일게임을 즐길 때, 한 손 플레이에 최적화된 세로 모드와 두 손으로 넓게 플레이할 수 있는 가로 모드까지 내 마음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 1대1 모드, 3대3 모드, PVP 모드 원하는 모드를 골라 상대방과 대결을 펼칠 수 있습니다. 랭킹 반영이 안되는 친선모드로 훈련을 할 수 있고, 제대로 된 전투가 준비되었다면 랭킹 모드로 자신의 랭킹을 올려보세요.

 

 

▶ 바람의나라 연 만의 다람쥐를 함께 공략할 수 있는 보스 레이드입니다. 전사, 도적, 도사, 주술사 등 직업별로 조합을 결성하여 보스 다람쥐와 한판 대결을 펼쳐봅시다.

휴대폰 번호 확인

 

난이도가 가장 낮은 왕초보사냥터부터 세작과 흉가까지 원작에서 즐기던 던전을 모바일 환경에서 그대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 확인

 


바람의나라 연 직업 확인하기


바람의나라 연 직업은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 총 4종류로 구분됩니다. 각 직업 나름대로 장점이 있고 스킬도 다양한데요. 많은 유저들이 선호하는 직업별로 구성해보았는데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직업추천 4순위 : 전사 ◀

 

> 전사를 추천하는 이유 : 다른 직업에 비해 비교적 낮은 레벨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다양합니다. 레벨 5가 되면 이중-오중공격 스킬이 가능하고, 레벨 8이 되면 측후면공격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벨 99가 되면 사용 가능한 동귀어진 스킬은 적과 전투 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지만 체력의 99%가 소모되기 때문에 체력을 채워줄 수 있는 도사와 같이 다니거나 아이템을 반드시 준비해놔야 합니다.

 

 

▶ 전사 스킬 ◀

 

 

 


▶ 직업추천 3순위 : 도적

 

> 도적을 추천하는 이유 : 뛰어난 민첩성으로 적을 공격하고, 레벨 94가 넘으면 투명 상태에서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투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사와 동일하게 최전방에서 물리 공격을 해야하기 때문에 치료가 가능한 도사와 함께 하거나 체력을 채워주는 아이템을 항상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도적은 레벨 90이 넘으면 투명과 필살검무를 사용할 수 있는데 한 번의 타격으로 적에게 높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도적 스킬 ◀

 

 

 


▶ 직업추천 2순위 : 도사

 

> 도사를 추천하는 이유 : 무엇보다 직업 특성상 원거리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팀내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직업 중 하나이고, 그 중에서 도사는 초반에 레벨업이 느릴수도 있지만 생존력이 높고, 부활능력이 있어서 죽더라도 다시 살아날 수 있습니다. 특히 후반으로 갈수록 다루기 좋은 직업이기 때문에 초반에만 고생하면 후반에 제대로 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직업입니다.

 

 

▶ 도적 스킬 ◀

 

 

 

 


▶ 직업추천 1순위 : 주술사

 

> 주술사를 추천하는 이유 : 도사와 같은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고, 딜러이기 상대방에게 데미지를 넣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팀플 사냥은 물론 1인 사냥에서도 문제없이 레벨업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힐과 데미지, 광역 사냥 등 만능 사냥이 가능한 직업으로 직업 추천 1순위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 주술사 스킬 

 

 

 

 


컴퓨터 PC로 바람의나라 연 설정하기


요즘 모바일게임을 하다보면 휴대폰보다 컴퓨터를 자주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PC로 게임을 하다보면 큰 화면으로 인해 확실히 눈도 편안하고 조작도 자유롭기 때문에 휴대폰으로 플레이하는 것보다 컨트롤도 잘되고 레벨업도 훨씬 수월하게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럼 PC로 바람의나라 연을 즐기기 위해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후 실행시켜 줍니다. 아마 처음 사용해보신 분들은 마치 커다란 휴대폰을 보는듯한 느낌이 드실텐데요. 모바일게임을 즐기기 위해선 반드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에서는 게임 플레이에 맞는 가상키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요번에 녹스 가상키가 대대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서 입력 범위, 최적화 등 많은 부분을 개선하였습니다.

 

 

원하는 가상키를 클릭만 하면 복잡한 설정없이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향패드, 단순클릭, 연속클릭, 사격모드, 매크로 등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앱플레이어 우측에 있는 멀티컨트롤 기능을 사용하면 동시에 앱플레이어 창을 여러 개 띄울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즉슨, 하나의 PC에서 모바일게임을 멀티로 즐길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멀티컨트롤 기능을 실행하면 앱플레이어를 추가시킬 수 있는데요. 정규버전은 최대 5개 멀티 앱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고, 고급버전의 경우 최대 7개 멀티 앱플레이어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멀티 앱플레이어를 실행하게 되면 바람의 나라 캐릭터를 동시에 키울 수 있습니다. 만약 바람의 나라 캐릭터 중 전사와 법사, 도적 등 2개의 캐릭터를 동시에 키우고 싶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멀티컨트롤 기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가상키를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바람의나라: 연을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방향키와 공격, 아이템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가상키 조작방법은 '왼쪽=A, 오른쪽=D, 위=W, 아래=S, 공격=SPACE BAR' 그리고 각종 아이템은 숫자키를 이용하여 사용하거나 마우스로 클릭하여 조작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람의나라 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모바일게임을 휴대폰이 아닌 큰 화면으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어서 컨트롤 하기도 쉽고 빠른 레벨업도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이번 바람의 나라는 녹스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