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휴대폰,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워치 등 계속해서 다양한 기기가 출시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모바일 핫스팟은 빼놓을 수 없는 유용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미 많은 이용자들이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활용하고 있지만 아직 이 기능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윈도우10 버전 노트북, 컴퓨터 모바일 핫스팟 연결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모바일 핫스팟 연결

 

데이터가 되지않는 공기계의 경우, 데이터 사용가능한 휴대폰만 있다면 모바일 핫스팟 기능으로 언제든지 인터넷 사용을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바일 핫스팟 기능은 휴대폰뿐만 아니라 노트북에서도 활용이 가능한데요. 윈도우10 버전 노트북 자체에 모바일 핫스팟이라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그럼 노트북에 존재하는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하여 휴대폰 와이파이 기능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핫스팟이란?

모바일 핫스팟이란,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내 휴대폰을 다른 휴대기기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에 분배해 주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내 휴대폰을 마치 와이파이 공유기처럼 활용하여 다른 기기에서 와이파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이죠.

 

 

여기서 한가지 궁금증이 생깁니다. 휴대폰에도 모바일 핫스팟이라는 기능이 존재하는데 왜 노트북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해야 하는걸까요?

 

 

 모바일 핫스팟을 사용하는 이유?

모바일 핫스팟은 휴대폰에도 존재하는데 왜 굳이 윈도우10이 설치 되어있는 노트북으로 모바일 핫스팟을 사용할까요? 그 이유는 아이폰이나 일반 스마트폰의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사용하려면 와이파이 상태가 아닌 5G나 LTE 데이터를 켠 상태에서 사용해야 하는데 다른 기기로 핫스팟으로 공유하게 되면 데이터 소모와 배터리 소모가 급격히 높아지기 때문에 비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10이 설치되어있는 노트북의 모바일 핫스팟을 사용할 경우 휴대폰의 핫스팟 기능과 동일하게 다른 기기에서 와이파이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것은 물론이고, 데이터를 따로 소모해야 한다거나 휴대폰만큼 배터리 소모가 크지 않기 때문에 훨씬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용 무선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한 공공장소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때 노트북에서 한번만 인증과정을 통과하면 이후 모바일 핫스팟으로 연결되는 기기는 인증없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윈도우10이 설치되어있는 노트북 환경에서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모바일 핫스팟 연결하기

 

윈도우10 노트북에서 모바일 핫스팟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능이며,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럼 순서대로 사용방법을 알아볼까요?

 

 

▲ 윈도우10 노트북에서 [시작]버튼을 선택하고 위쪽에 톱니바퀴 모양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10 설정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선택합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목록에서 [모바일 핫스팟]을 선택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다른 디바이스와 인터넷 연결 공유'를  -> 으로 체크하게 되면 모바일 핫스팟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편집 기능을 이용하면 모바일 핫스팟의 이름과 암호, 네트워크 대역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그럼 편집을 선택하여 화면을 보겠습니다.

 

 편집 기능을 이용하면 모바일 핫스팟 네트워크 이름, 암호를 원하는대로 설정할수 있고 네트워크 대역도 5GHz, 2.4GHz 그리고 사용 가능한 모두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합니다.

 

 

 노트북 모바일 핫스팟 연결하기

데이터를 꺼놓은 휴대폰을 노트북 모바일 핫스팟 기능으로 와이파이를 연결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모바일)에서 데이터를 꺼놓은 상태로 [설정] - [연결]을 선택합니다.

 

[Wi-Fi]를 선택하고 시간이 잠시 흐르면 노트북의 모바일 핫스팟 네트워크 이름이 표시됩니다.

 

 윈도우10 노트북 모바일 핫스팟 네트워크 이름이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와이파이가 연결됩니다. 연결 된 와이파이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상 여기까지 모바일 핫스팟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활용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평소 노트북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에게는 아주 유용한 기능 중 하나인데요. 여기서 알아야할 것은 윈도우10 정품을 이용하여야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바일 핫스팟을 찾을 수 없다면 해당 노트북이 윈도우10 정품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신 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