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느 새 다가온 새해, 그동안 고마웠던 사람들과 앞으로의 다짐을 하게 되죠. 매년 새해마다 그러하였듯 올해도 고마웠던 주변 사람들과 나 자신의 대한 다짐과 각오로 올 한해도 열심히 보내야겠다는 생각을 할 것입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할 새해 좋은 글귀와 명언으로 감사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고 나 자신에게도 힘찬 각오와 함께 올해도 열심히 시작해보도록 합시다.

 

새해 좋은 글귀 모음


밖이 시끄러운 것은 내 귀를 닫지 못한 탓이요. 안이 시끄러운 것은 내 마음을 열지 못한 탓입니다. 당신이 못마땅한 것은 나의 이해가 부족한 탓이요 내가 이해 받지 못한 것은 나의 설득력이 부족한 탓입니다. 끝내 미워해야 할 사람이 있다면 원망의 강물이 갚지 않기를 끝내 용서할 수 없는 사람이 있다면 가슴의 날이 예리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누리고자 하는 평화는 사랑하는 마음의 진실에서 비롯된 것이고 우리가 얻고자 하는 행복은 털어낸 마음의 환한 미소에서 비롯될 것입니다. 우리가 느끼고자 하는 사람은 아침 햇살에 반짝이는 작은 이슬방울 같은 것. 당신과 내가 날마다 머무는 그곳에 하늘의 축복이 영원하길 바랍니다.

 

한 번도 실수한 적 없는 사람은 한 번도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본 적 없는 사람이다  -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

 

무언가 새로운 것을 시작하거나 시도하기도 전에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거나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 아예 시작조차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전함으로써 실수와 실패는 언제든지 받아드리고 그 실패를 발판삼아 앞으로 더욱 나아가고 성장하게 되는 한해가 되도록 노력해보시기 바랍니다.

 

용기를 내어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머지않아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 폴 발레리 -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생각과 소신을 그대로 담아두기만 한 채 살아가게 되면, 하루하루를 살아가는대로 생각하게 된다는 의미같습니다. 생각과 소신을 행동으로 보여주고, 그 생각을 실천할 때 삶이 비로소 풍부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생각과 소신이 있다면 그것을 담아두지만 말고 행동으로 옮겨 살아가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가장 큰 모험은 바로 여러분이 꿈꿔오던 삶을 사는 것입니다  - 오프라 윈프리 -

 

아마도 요즘 많은 사람들에게 꿈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명확하게 답을 주는 사람들이 몇이나 될까요? 예전에 가지고 있던 꿈을 잊거나 아니면 빠르고 급박하게 변화해가는 삶 안에서 꿈을 꾸는 것조차 사치라고 여겨 생각조차 하지 않는 것일까요. 꿈이 없더라도, 꿈을 잊어버리셨더라도 조금이나마 자신의 삶에서 생각하는 시간을 준다면 그것을 목표삼아 올해는 꿈꿔오던 삶을 이뤄보는건 어떨까요?

 

나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잃으면 온 세상이 나의 적이 된다  - 랄프 왈도 에머슨 -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자기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 자존감이 부족한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하지만 자기 자신의 내면을 바로 보지 못하고, 자신감과 자존감을 모두 내려놓게 된다면 내가 아닌 다른 사람들 또한 자신과 같이 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셔야 할 것입니다. 내가 나를 사랑할 때 주변 사람들 또한 사랑할 수 있고 무슨 일이든 헤쳐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나 자신을 조금 더 사랑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당신의 시간을 허비하지 마라  - 스티브 잡스 -

 

당신의 삶은 영원하지 않다. 그러니 타인의 삶을 살면서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타인의 의견이 당신 내면의 목소리를 없애도록 놔두지 마라. 당신의 가슴과 직관이야말로 당신이 진정 원하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이를 따라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 밖의 다른 모든 것들은 부차적인 뿐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