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는 신속한 손실보상이 필요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해 일정 금액을 우선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추후 확정된 보상금으로 차감하는 손실보상 선지급 방식인데요. 오는 19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존 방역지원금 100만원과는 별도로 2차 방역지원금 300만원 추가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매출감소 소상공인이라면 500만원 선지급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손실보상 선지급 지원대상

손실보상 선지급 온라인신청

500만원 선지급 지급일

손실보상 이의신청 바로가기

손실보상 선지급 자세히 보기

 

손실보상 선지급 지원대상

 

선지급 지원대상은 2021년 4분기 및 2022년 1분기 모두 손실보상 대상에 해당되는 소상공인·소기업이 포함됩니다. 이번 선지급의 경우 지난해 12월 6일부터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고 있는 55만 곳을 지원대상으로 보고 있는데요. 지급 대상자에게는 해당 날짜에 개별적으로 안내문자가 발송됩니다.

 

이번 선지급 대상으로 포함된 55만 소상공인을 제외하고, 새롭게 손실보상 대상이 되는 시설 인원제한 업체와 2022년 1월 영업시간 제한 업체로 추가 확인되는 업체의 경우 2022년 2월 이후 선지급 신청으로 250만원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손실보상 선지급 온라인신청

 

오는 19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손실보상 선지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1월 19일부터 2월 4일(금) 24시까지이며, 24일 전까지는 주민등록상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 운영이 시행됩니다. 만약 매출이 줄어든 것이 확인되면, 별도의 서류없이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상선지급 누리집

 

선지급 신청방법은 새롭게 운영되는 손실보상 선지급 전용 누리집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신청 당일 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 지급 대상자에게 안내문자를 발송하며, 만약 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 손실보상선지급.kr 홈페이지를 통해 대상 여부를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손실보상 500만원 지급일

 

지급 대상여부를 검토하여 신청완료 후 3영업일 이내로 500만원이 현금 지급됩니다. 신청 첫날인 19일부터 2월 4일(금)까지 순차적으로 지급되며, 만약 지급 대상에 포함되지만 혜택을 받지 못한 소상공인은 2월 말에 추가 신청을 진행하기 때문에 해당 날짜가 정해지면 대상여부를 확인하여 추가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손실보상금 선지급 방식은 보상금을 먼저 지급해주고, 추후 확정되는 손실보상금 금액만큼 차감하는 방식으로 지급됩니다. 손실보상금이 선지급 원금보다 많을 경우 차액을 손실보상으로 지급되며, 차감 후에도 선지급 잔액이 남아있는 경우 선지급시 약정한 5년동안 나누어 상환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이의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을 위한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이 19일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정부 방역지침 강화로 장기간 피해를 봤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총 500만원이 선지급되는데요. 손실보상 선지급은 별도

bokjiro114.kr

 

■ 손실보상 선지급 자세히 살펴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